문 대통령 "부동산 가격 잡으면 피자 한판씩 쏘겠다"

2017-07-27 21:50

add remove print link

문 대통령의 '피자 발언'은 간담회에 초청된 구본준 LG 부회장이 직원들에게 피자를 사줘 '피자 CEO'라는 별명이 있는데서 비롯됐다.

전성규 기자
전성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열린 기업인 간담회에서 "부동산 가격을 잡아 주면 제가 피자 한 판씩 쏘겠다"고 말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초청으로 상춘재에서 열린 '기업인과의 대화' 사전 호프(Hof) 타임에서 이 같이 말한 뒤 "공장에 보내겠다"고 덧붙였다. 공장은 청와대 각 실과 부서, 또는 정부 모든 부처를 뜻하는 걸로 보인다.

문 대통령의 '피자 발언'은 간담회에 초청된 구본준 LG 부회장이 직원들에게 피자를 사줘 '피자 CEO'라는 별명이 있는데서 비롯됐다.

이날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은 이 사실이 언급되자 문 대통령에게 "우리도 피자 한 번 돌리죠"라고 말했다. 함께 자리한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도 "대통령님이 보내시면 '김영란법'에도 안 걸린다"고 거들었다. 문 대통령은 참모들 발언이 끝나자 "부동산 가격 잡아 주면 제가, 피자 한 판씩 쏘겠다"고 말했다.

그러자 옆에 있던 김상조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은 "대통령님, 피자만 하지 마시고 치킨도 좀, 요즘 (치킨 업계가) 많이 어렵습니다"라고 말했고, 김동연 부총리 겸 경제부장은 "네, 알겠습니다"라고 했다고 한다.

이날 간담회에는 구 부회장을 비롯해 권오준 포스코 회장, 금춘수 한화 부회장,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박정원 두산 회장, 손경식 CJ 회장 등 주요 대기업 수뇌부들이 대거 참석했다.

중견 기업 가운데서는 함영준 오뚜기 회장이 자리에 함께했다.

앞서 함 회장은 서민 물가 상승을 이유로 라면 값을 10년 가까이 동결하고, 상속세 수천 억을 편법 없이 전액 납부한 사실이 알려지며 미담 주인공이 됐다. 이에 문 대통령은 이날 간담회에 함 회장을 특별 초청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