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길만 걷자" 프듀2 연습생이 소속된 10팀

2017-07-28 15:10

add remove print link

'프로듀스 101 시즌2' 종영 후 또 다른 시작을 알린 연습생들을 소개한다.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가 막을 내린지 약 1달이 지났다.

최종 11인이 된 그룹 워너원(Wanna One) 멤버들뿐 아니라 탈락한 연습생들도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방송이 끝난 후 아쉽게 순위에 들지 못했던 연습생들에게 인터뷰, 화보 촬영 등 일이 쏟아졌다.

소속사들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팀을 꾸리거나 기존 팀에 연습생을 합류 시켰다.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했던 연습생 그룹 중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팀은 JBJ다. JBJ는 '프로듀스 101 시즌2' 연습생들로만 꾸려진 그룹이다. 오는 9월 데뷔를 앞두고 있다. '프로듀스 101 시즌2'가 끝난 시점부터 많은 시청자들이 타카다 켄타, 김상균 씨 등 멤버를 직접 꾸려 데뷔를 서포트해왔다.

JBJ 다음으로 화제가 됐던 그룹은 뉴이스트다. 뉴이스트는 워너원 멤버가 된 황민현 씨를 제외하고 뉴이스트W를 결성해 지난 25일 싱글 '있다면'을 발표했다. 이 곡은 각종 음원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지난 27일에는 브랜뉴 뮤직 소속 MXM이 데뷔해 '프로듀스 101 시즌2' 인기가 끝나지 않았음을 증명했다. 이 그룹에는 '프로듀스 101 시즌2' 연습생이었던 임영민, 김동현 씨가 멤버로 있다. MXM 싱글 '굿 데이' 역시 각종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프로듀스 101 시즌2' 종영 후 또 다른 시작을 알린 연습생들을 소개한다. 연습생들이 포함된 그룹 9팀이다.

1. JBJ - 타카다 켄타, 김용국, 김태동, 김상균, 노태현, 김동한, 권현빈

JBJ 단체 사진 / 노태현 씨인스타그램
JBJ 단체 사진 / 노태현 씨인스타그램

지난 26일 JBJ가 오는 9월 데뷔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JBJ 측 관계자는 "JBJ 데뷔와 관련해 긍정적인 논의가 이뤄졌다"며 데뷔 소식을 간접적으로 위키트리에 인정했다.

2. 뉴이스트W - 강동호, 최민기, 김종현

뉴스1
뉴스1

뉴이스트W는 지난 25일 스페셜 싱글 '있다면'을 발표했다. 작곡가 키겐이 만든 곡이다. 이 곡으로 뉴이스트 멤버들은 데뷔 후 처음 음원차트 1위를 하기도 했다. 멤버 아론은 "정말 꿈인가 싶을 정도로 믿기지 않았다. 지금도 솔직히 말씀드리면 믿기지 않는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꼭 보답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3. 엠엑스엠(MXM) - 임영민, 김동현

위키트리
위키트리

MXM은 지난 27일 싱글 '굿데이'를 발표하고 활동을 시작했다. 두 사람은 '프로듀스 101 시즌2' 당시 뛰어난 실력과 귀여운 외모로 시청자들 사랑을 받았다.

임영민, 김동현 씨는 "항상 연습생이라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팬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활동하겠다"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4. 더 이스트라이트(TheEastLight.) - 이우진

귀여운 막내 이우진 군은 더 이스트라이트로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지난 26일 발표한 새 앨범 '식스센스(six senses)'로 활동 중이다. 그는 같은 날 서울 서교동 무브홀에서 진행된 쇼케이스에서 "더 이스트라이트로 데뷔해 영광이다. 열심히 하겠다"고 했다.

뉴스1
뉴스1

네이버 V LIVE / TheEastLight.

5. 에이에이(AA) - 정동수, 김남형

정동수, 김남형 씨는 그룹 '에이에이(AA)'로 활동을 시작했다. 두 사람은 '오노', '키노'라는 예명으로 음악적인 호흡을 맞춰왔다. 앞으로 '에이에이'로 자유롭게 음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첫 시작! #20170723 #420C #AA #ARKAY #ADDCORN #fanmeeting #miniconcert #thanks

????????정동수 / 알케이(ARKAY)(@naneundongsu)님의 공유 게시물님,

6. 엔플라잉 - 유회승

유회승 씨는 그룹 엔플라잉으로 음악 인생 2막을 열었다. 그는 '프로듀스 101 시즌2' 방영 당시 수준급 가창력으로 시청자들 사랑을 받았다.

엔플라잉에서는 장난기 가득한 유회승 씨 모습도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새 앨범은 다음 달 2일 발매된다.

7. 더 보이즈 - 주학년

주학년 군은 '꽃미남 그룹'이라고 불리는 더 보이즈로 데뷔한다. 더 보이즈는 12인조 보이 그룹이다. 지난 27일 단체 프로필 필름이 각종 SNS에 공개되면서 관심을 모았다.

더보이즈(THE BOYZ) X DAZED PROFILE FILM #더보이즈 #THEBOYZ #Dazed #DazedKorea #KEATS_SEOUL

더보이즈(THE BOYZ)(@official_theboyz)님의 공유 게시물님,

8. 핫샷 - 노태현

노태현 씨는 핫샷으로 활동 중이다. 햣샷은 최근 노래 '젤리'를 발표하고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노태현 씨는 KBS '뮤직뱅크'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참여해 핫샷을 알리고 있다.

이하 뉴스1
이하 뉴스1

9. 마스(MAS) - 손동명

손동명 군은 밴드 마스에 합류했다. 마스는 올해 하반기 데뷔를 목표로 하고 있는 밴드다. '프로듀스 101 시즌2' 방영 당시 손동명 군은 엉뚱하고 해맑은 캐릭터로 주목받았다.

????????????????????????

동명_DongMyeong(@dong.myeong)님의 공유 게시물님,

10. 용국&시현

용국&시현은 오는 31일 미니 유닛 앨범을 발매하고 데뷔할 예정이다. 지난 24일 소속사 측은 두 사람 재킷 커버 이미지와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나른 섹시'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팬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춘 엔터테인먼트 제공
춘 엔터테인먼트 제공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