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를 사칭한 '위키트리 금융'이라는 페이지에 대해

2017-08-01 11:14

add remove print link

최근 위키트리 이름을 도용한 '위키트리 금융' (www.facebook.com/Wikitree.fn)라는 페

최근 위키트리 이름을 도용한 '위키트리 금융' (www.facebook.com/Wikitree.fn)라는 페이스북 페이지가 만들어져 페이스북 이용자들을 혼란케 한 일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한 페이스북 이용자 제보를 받아 이 사실을 처음 인지한 뒤, 지난달 28일 페이스북 본사에 이 페이지를 신고했습니다. 페이스북 측은 "'페이스북 권리와 책임에 관한 성명(the Facebook Statement of Rights and Responsibilities)'을 위반한 이 콘텐트에 대해 접근을 차단했다"고 답변을 보내왔습니다.

해당 페이지 '위키트리 금융'은 접근을 차단당하자 위키파이낸스 (https://www.facebook.com/Wikifinance위키파이낸스-1946798202263144)라는 이름으로 다시 페이지를 열었습니다. 페이스북 이용자들의 각별한 주의를 요합니다. 위키트리와는 전혀 상관없는 페이지임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위키트리가 2017년 8월 1일 현재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는 딱 세 개입니다. 'Wikitree - 위키트리', 'Wikitree Cat - 위키트리 캣', 'Wikitree Cafe&Dessert - 위키트리 카페&디저트'입니다.

위키트리는 앞으로도 각종 지적재산권 침해 사례에 대해 적극 대처해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편집자 올림

home 편집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