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수능 상위 0.5% 점수 받고도 대학 포기한 뉴이스트 아론

2017-08-02 16:10

add remove print link

아론은 뉴욕대학교 저널리즘 전공에 지원해 합격했다.

뉴이스트 아론(곽영민·24)이 놀라운 미국 수능(SAT) 점수를 공개했다.

2일 SBS 러브FM '윤형빈양세형의 투맨쇼'에 뉴이스트 아론과 애프터스쿨 레이나(오혜린·28)가 출연했다. 이날 레이나는 "아론이 미국 수능을 진짜 잘 봤다더라"라며 분위기를 띄웠다. 아론은 "미국 수능 상위 0.5%였다"라며 "2400점 만점이었고 전체에서 8개 틀렸다"라고 말했다.

아론은 뉴욕대학교 저널리즘 전공에 지원해 합격했다. 그는 가수가 되고 싶은 마음에 대학 입학을 포기하고 한국에 왔다. 코미디언 윤형빈(윤성호·37)과 양세형(31) 씨는 "(수능 잘 봐놓고) 가수 하려고 한국에 오다니, 부모님이 속상했겠다"라며 안타까워했다.

아론은 "6개월 동안 부모님을 괴롭히며 졸랐다"라며 "결국 '너 하고 싶은 거 해'라며 포기하시더라"라고 답했다.

이날 한 청취자가 가수가 되고 싶은데 부모님이 반대한다는 사연을 보내왔다. 레이나는 "나도 부모님이 말렸는데 노래 대회에서 1등 받고 소원을 들어주셨다"라며 "그런 노력이 필요한 듯하다"라고 말했다.

아론이 학창시절 성적을 공개한 게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달 30일 아론은 뉴이스트 JR(김종현·22)과 함께 한 브이라이브에서 "미국 수능에는 리딩(독해), 수학, 그리고 필기(작문)가 있다"라며 "필기를 하나도 안 틀렸고 리딩도 안 틀렸는데 수학만 틀렸다"라고 고백했다.

종현은 "난 수학 잘하는데"라고 답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이하 V LIVE 'NU'EST'
이하 V LIVE 'NU'EST'

home 권지혜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