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노래 개사해 올린 스타벅스 트위터에 벌어진 일

2017-08-03 10:00

add remove print link

일부 트위터 이용자들은 트위터 담당자에게 "공사 구분 하라"는 댓글을 남겼다.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트위터가 그룹 엑소 신곡 '코코밥(Kokobop)'을 홍보에 활용했다가 일부 트위터 이용자들에게 비난 받았다.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 코리아는 트위터에 '콜드 브루' 음료 사이즈 업 이벤트 공지를 지난 1일 게재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엑소 '코코밥' 가사를 개사해 이벤트 홍보에 나섰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Ah woo 콜드 브루야 Ah woo 널 위한 커피야"라며 '코코밥' 가사 일부를 패러디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늘부터 업그레이드 Yeah Yeah 한 단계 사이즈가 업 Yeah Yeah"라며 이벤트 내용도 소개했다.

해당 게시물은 2만 1000번(3일 오전 기준) 이상 리트윗되며 화제를 모았다. 홍보 글이 퍼지자 일부 트위터 이용자는 스타벅스 코리아 트위터 관리자가 엑소 노래를 홍보한 게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한 트위터 이용자는 해당 게시물에 "공사 구분 못하시나요?"라고 댓글을 남겼다. 이용자는 "개인 계정도 아니고 스타벅스 코리아의 공식 계정입니다"라며 엑소 가사를 활용한 것을 문제 삼았다.

논란이 커지자 스타벅스 코리아 트위터 관리자는 "해당 트윗과 관련 멘션/RT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리자는 "특정 아이돌의 팬덤을 유도하거나, 운영자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것은 아니다"라고 2일 전했다.

엑소는 지난달 18일 정규 4집 '더 워(The War)'를 발매하고 타이틀 곡 '코코밥'으로 활동 중이다.

유튜브, SMTOWN
home 오세림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