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름 쫙' 공포 웹툰 10선

2017-08-04 16:50

add remove print link

많은 이들이 이 웹툰을 "역대급으로 무섭다"고 손꼽는다.

1. 0.0MHZ (글/그림 장작)

이하 해당 웹툰
이하 해당 웹툰

심령현상을 과학적으로 밝히려는 사람들을 다룬 웹툰이다. 제목인 0.0MHZ 주인공이 속한 동아리 이름이다. 많은 이들이 이 웹툰을 "역대급으로 무섭다"고 손꼽는다.

2. 기기괴괴 (글/그림 오성대)

옴니버스 미스터리 스릴러. 각 편마다 기묘하고 괴상한 이야기를 담았다.

3. 후레자식 (글: 팀 겟네임, 김칸비 / 그림: 황영찬)

아들과 아버지 사이에 일어나는 사이코 스릴러 작품이다. 사이코패스 아버지와 그 안에서 인간성을 찾아가는 아들을 그렸다.

4. 2013 전설의고향 (글/그림 임진국 , 허니비 , 김우준 , 손규호 , POG 등)

네이버 웹툰 작가들이 릴레이 단편으로 연재하는 여름 특집 공포 웹툰이다. 다양한 작가들 작품을 볼 수 있다.

5. 귀도 (글/그림 주동근)

"귀신 본 적 있니? 이제 내가 본 걸 얘기해줄게..."

에피소드 형식으로 진행되는 웹툰이다. 남녀 5명이 새벽에 모여 각자 무서운 이야기를 하는 방식으로 매회가 전개된다.

6. 소곤소곤 (글/그림 옛사람)

웹툰 '소곤소곤'은 무섭다기보다는 내용이 상당히 깊고 보고 난 뒤 혼자 그 내용을 곱씹어 보게 된다는 평이다.

7. 금요일 (글/그림 배진수)

제목은 '금요일(禁曜日)'로 표기하는데 '금지된 날'이라고 해석된다. 갑자기 뭔가 튀어나와서 놀라게 하는 공포가 아닌, 반전 충격으로 독자에게 공포감을 준다.

8. 빨간책 (글/그림 랑또)

엘리베이터 탈 때, 집에 돌아와 불을 켤 때 공포감을 느끼게 만드는 웹툰. 일상에서 실제로 겪을 법한 귀신 이야기다.

9. 지금 우리 학교는 (글/그림 주동근)

좀비 이야기다. 감염자가 발생한 학교와 그 안에서 빠져나갈 곳이 없는 인간들이 벌이는 사투를 그렸다.

10. 귀신 (글/그림 장작)

'0.0MHZ'의 장작 작가 웹툰으로 일제강점기가 배경이다. 한 맺힌 귀신과 사람들이 그리는 이야기다.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