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 대한 환상 지켜줘" 화장실 안내문에 SNS 반응

2017-08-08 12:10

add remove print link

안내문을 본 SNS 이용자들 반응은 크게 둘로 나뉘었다.

최근 여자 화장실 앞에 붙어있다는 안내문을 놓고 SNS에서 반응이 엇갈리고 있다.

지난 7일 인스티즈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요즘 여자 화장실 앞에 붙어있다는 안내문 사진이 올라왔다. 안내문에는 "이 화장실은 남자가 청소하니 여성에 대한 환상이 깨지지 않도록 깨끗한 사용을 부탁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안내문을 본 SNS 이용자들 반응은 크게 둘로 나뉘었다. "화장실 쓰는 것과 여성에 대한 환상이 무슨 관계가 있느냐"는 것과 "얼마나 (화장실이) 더러우면 저런 문구까지 붙였겠느냐"는 의견이었다.

한 이용자는 "생리현상 해결하러 화장실에 가지, 남성들 환상 지켜주러 화장실에 가냐"며 "나도 남성들에 대한 환상이 있으니, 남자 화장실도 깨끗하게 써달라"는 댓글을 남겼다.

또 다른 이용자는 "여자가 왜 남자들 환상을 지켜줘야 하느냐. 여직원이 남자 화장실 청소하러 갈 때, 남자가 여자들 환상을 지켜주느냐"며 어이가 없다는 반응을 나타냈다.

반면 "저런 문구가 붙을 만한 이유가 있다"는 반응도 있었다.

한 SNS 이용자는 루리웹에 "시설관리 일을 하는데, (여자 화장실) 양변기 막혔다고 올라가 보면 생리대니 뭐니 별 신기한 게 다 나온다"는 댓글을 남겼다.

또 다른 이용자는 "(재밌자고 쓴 문구 가지고) 쓸데 없이 진지해질 필요 없다"며 일이 커지는 걸 경계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