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여기?" 북한이 어디 있는지도 모르는 미국인들 (영상)

2017-08-11 14:20

add remove print link

"(캐나다 가리키며) 여기...아닌가요?"한 미국 쇼 프로그램이 미국인들에게 북한 위치를

"(캐나다 가리키며) 여기...아닌가요?"

한 미국 쇼 프로그램이 미국인들에게 북한 위치를 물어봤다. 모든 이들이 알아맞추지 못했다.

미국 ABC 방송 토크쇼 '지미 키멀 라이브(Jimmy Kimmel Live!)'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 한 영상을 8일(이하 현지시각) 공개했다.

유튜브, Jimmy Kimmel Live

프로그램 진행자 지미 키멀은 "최근 진행된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국인 75%가 '북한 핵 실험이 미국에게 큰 위협을 가하고 있다'라고 대답했다"라고 말했다. 지미 키멀은 "하지만 북한 실제 위치를 알고 있는 미국인이 얼마나 될까 궁금했다"라고 했다.

프로그램 스태프들은 캘리포니아 주 로스엔젤레스에 있는 할리우드 거리로 나갔다. 그들은 시민들에게 세계 지도를 들이밀며 "북한이 어디에 있는지 손으로 가리켜달라"라고 말했다.

결과는 충격적이었다. 시민들은 미국 바로 위에 있는 캐나다, 중동, 북극 등을 가리켰다. 한 여성은 유럽을 가리키기도 했다. 호주를 가리키는 여성이 등장하자 스태프는 "호주가 우리에게 뭘 했다고 그러냐"라고 말했다.

한 남성이 베트남을 가리키자 스태프는 "2차 베트남 전쟁을 원하는 것이냐"라고 묻기도 했다. 북한을 정확하게 짚어내는 시민은 없었다. 해당 영상은 조회 수 180만(한국 시각 11일 오후 2시 기준)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다.

영상을 본 미국 유튜브 이용자들은 "충격적이다", "김정은 반응이 궁금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국 매체 버즈피드는 "그 누구도 북한 위치를 몰랐지만, 북한에 군사적 대응을 해야 한다고 입을 모은 것이 모순적"이라고 지적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