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제된 무한도전 영상' 그림으로 영상 만들어 대박난 페북 페이지

2017-08-14 14:20

add remove print link

뚜껑을 열면 어떡해요Posted by 무한도전 레전드 영상 on Friday, August

뚜껑을 열면 어떡해요

Posted by 무한도전 레전드 영상 on Friday, August 11, 2017

MBC '무한도전' (이하 무도) 영상을 소개하던 한 페이스북 페이지가 저작권 문제로 '게시물 일괄 삭제'라는 처분을 받았다. 하지만 페이지 운영자의 센스로 오히려 대박을 쳤다.

페이스북 페이지 '무한도전 레전드 영상'은 무도에서 재미있는 영상과 영상 캡처를 올리는 페이지다. 팔워로만 57만 명에 달할 정도로 인기 있는 페이지다. 하지만 지난 7일 페이스북 측은 저작권 문제로 페이지에 있던 영상과 캡처 화면을 삭제했다.

해당 사실을 접한 일부 페이지 이용자들은 관리자에게 "그림을 그려서 올려보라"며 농담 섞인 조언을 했다. 이에 운영자는 "영상과 캡처 다 못 올리니까 마우스로 그림을 그리겠다"며 무도 영상 일부분을 그림으로 그려 올렸다.

반응이 좋자 운영자는 본인이 그린 그림에 영상 속 음성을 더빙해 게시물을 올렸다. 이 '그림판 무도 영상'은 SNS상에서 입소문을 타며 퍼져 나갔다.

가장 최근에 올라온 "뚜껑을 열면 어떡해요" 편은 14일 오후 2시 기준 좋아요 3만 개를 기록했다. '그림판 무도 영상' 총 4편 조회 수를 합치면 약 100만 회에 이른다.

한 페이지 이용자는 "게시물이 다 잘려서 망할 줄 알았더니 관리자 센스 덕분에 전보다 더 자주 찾는 페이지가 됐다"고 댓글을 달기도 했다.

입을 가만 있으라고 입을

Posted by 무한도전 레전드 영상 on Thursday, August 10, 2017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