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흘에 한 번 똥 싸는데ㅠ 잘 싸는 법 좀 알려주세요…"

2017-08-23 10:10

add remove print link

쾌변하는 비법에 대해서도 정리했다.

SBS '천일의 약속'
SBS '천일의 약속'

변비로 고민하는 한 대학생의 고민 글이 SNS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21일 페이스북 페이지 고려대학교 대나무숲에 올라온 글이다.

#30423번째포효 저는 똥을 열흘에 한번정도 싸요 중학생때부터 그래와서 다들 그런줄 알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친구랑 건강 다큐멘터리 보는데 거기서 변을 하루에 한번 보지 못하면 변비라고 하더라구요 그래...

Posted by 고려대학교 대나무숲 on Sunday, 20 August 2017

작성자는 "똥을 열흘에 한 번정도 싼다. 중학생 때부터 그래와서 다들 그런 줄 알았다"고 글을 시작했다. 이어 "친구랑 건강 다큐멘터리를 보는데, 거기서 '변을 하루에 한 번 보지 못하면 변비'라고 하더라. 그래서 제가 '똥을 매일 싸는 사람이 어딨냐'라고 말하려는 순간 친구가 '똥 매일 못 싸는 사람이 그렇게 많은 가?'라고 했다"고 적었다.

글쓴이는 그때야 자신이 '엄청난 변비'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했다. 덧붙여 "똥 잘 싸는 법 좀 알려달라. 저는 지금까지 제가 쾌변하는 줄 알았다"며 진지하게 조언을 구했다.

해당 게시글은 23일 기준 댓글 400개 이상 달리며 주목 받고 있다. 일부 SNS 이용자들은 커피, 요구르트, 우유 등을 추천했다. 매일 가벼운 스트레칭·운동을 하거나 재래식 변기에서 볼일 보는 걸 권하는 이용자도 있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