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든, 언제든, 어디서든' 든든 캠페인

2017-08-25 08:50

add remove print link

배우 류준열도 참여한 장애인 생애주기별 '든든 캠페인'“태어난 순간부터 평생 동안”누구나 살아가면서 한 번쯤

배우 류준열도 참여한 장애인 생애주기별 '든든 캠페인'

“태어난 순간부터 평생 동안”

누구나 살아가면서 한 번쯤은 타인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순간이 있습니다. 편견과 차별 속에서 경제적, 의료적 문제로 고통받는 장애인들에게는 매분 매초가 그런 순간들일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밀알복지재단은 영유아기부터 노년기까지, 힘들다고 느껴지는 삶의 순간마다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 수 있는 생애주기별 캠페인 <누구든·언제든·어디서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하 밀알복지재단
이하 밀알복지재단

생애주기별 든든 캠페인이란

생애주기별 복지라는 말 들어보셨을 텐데요. 밀알복지재단 <누구든·언제든·어디서든> 든든 캠페인은 저소득 장애아동부터 독거노인까지 생애 주기 전체를 아우르는 복지 사업을 소개하고, 장애인들이 생애주기별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대중의 참여를 장려합니다.

배우 류준열도 함께한 '든든 캠페인'

배우 류준열도 든든 캠페인에 함께했는데요. 류준열은 V LIVE를 통해 캠페인을 직접 홍보하며 참여를 독려하기도 했습니다.

"나눌수록 커지는 나눔의 기쁨을 함께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소개하게 됐습니다. 영유아기 장애아동에게는 조기치료를, 청소년기에는 특수교육과 직업훈련, 청년기에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노년기에는 홀로 외롭게 보내지 않도록 지원합니다. 지금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든든 캠페인'을 찾아봐 주시고, 함께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 - 배우 류준열

생애주기별 지원이 중요한 이유

한 기사에 따르면, 장애인의 생애주기 중 앞선 주기의 복지 문제를 해결했을 때 다음 주기에서 가져올 수 있는 사회적 편익이 최대 17배나 증가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만약 장애인의 생애 주기 중 앞선 생애 주기의 복지 문제를 해결하게 될 경우, 그다음 주기에서 모든 사회 구성원들이 얻을 수 있는 편익이 증대하는 것이죠.

어떤 지원이 이루어질까

밀알복지재단은 생애주기별로 저소득 장애아동들의 수술비 지원, 청소년기 학생들의 특수교육, 청‧장년기 성인들의 직업훈련과 일자리 제공, 노년기 어르신들의 돌봄 서비스를 위한 복지 시설 운영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주기의 후원 사업에 동참하시면, 밀알복지재단의 국내 장애인 지원 사업과 48개 산하시설을 통해 각 생애주기별로 지원이 가장 시급한 곳으로 사용됩니다.

“특정 시기나 연령대에만 지원이 편중되는 것이 아니라 장애인들에게 생애주기별로 필요한 복지혜택을 제공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자립과 사회통합의 첫걸음입니다.” - 밀알복지재단 온라인마케팅부 황남위 주임

생애주기별 지원을 통해 우리 이웃들에게 희망을 선물해주세요. 우리 주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많은 분들의 참여가 이어지길 바랍니다. 소중한 후원금은 밀알복지재단의 국내 지원 사업과 산하시설을 통해 각 생애주기별로 지원이 가장 시급한 곳에 사용됩니다. 배우 류준열도 함께한 '든든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