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예능'을 본 고양이 반응 (영상)

2017-08-23 11:10

add remove print link

고양이를 위한 예능이 고양이 집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유튜브, SuriNoel 수리노을

고양이를 위한 예능이 고양이 집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고양이 예능은 사냥을 좋아하는 고양이 특성에 착안해 작은 동물이 먹이를 먹거나 이리저리 움직이는 모습을 촬영한 영상이다. 집에서 혼자 시간을 보내야 하는 고양이에게 사냥을 간접 체험하게 해줄 수 있어 집사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영상은 유명 고양이 전문 유튜버 '수리노을'이 '고양이용 예능 영상을 처음 본 고양이들의 반응'을 최근 유튜브에 올리면서 유명해졌다. 영상에서 유튜버는 고양이들이 낮잠을 자고 있는 사이 TV로 고양이 예능을 틀어줬다.

고양이들은 TV에서 새소리가 나오자 벌떡 일어나더니 TV 앞으로 달려갔다. 사냥 본능이 발동된 고양이는 새가 보이자 앞발로 새를 잡으려고 시도했다. 한 고양이는 TV 뒤쪽으로 들어가 새가 있는지 확인하기도 했다. 고양이들은 오랫동안 TV에서 눈을 떼지 못했다.

이 영상이 공개된 후 SNS에는 반려묘에게 고양이 예능을 보여줘 봤다는 후기가 여럿 올라왔다.

한 페이스북 이용자는 "고양이가 영상이 끝날 때까지 계속 봤다"면서 "끝나서 끄려고 하니 짜증을 내더라. 그래서 4번째 반복 중"이라고 했다. 또 다른 이용자는 "핸드폰으로 보여줬는데 고양이 눈이 휘둥그레졌다"고 하기도 했다.

고양이 예능은 유튜브에서 'Videos for Cats to Watch'를 검색하면 볼 수 있다. 그중에서도 야생동물 전문 폴 디닝(Paul Dinning)이 촬영한 영상이 잘 알려져 있다. 디닝은 고양이를 위한 영상을 꾸준히 제작하고 있다.

디닝이 공개한 고양이 예능 일부다.

이하 유튜브, Paul Dinning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