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탈출할래ㅠㅠ…허벅지 살 빼는 '현실' 운동 팁 (영상)

2017-08-31 09:50

add remove print link

두꺼운 허벅지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조언을 남긴 영상이 SNS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하 유튜브, 데이지

두꺼운 허벅지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조언을 남긴 영상이 SNS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6월 유튜브 채널 '데이지'에 올라온 영상이다.

영상에서 유튜버는 "날씬하고 예쁜 다리를 위해 꼭 필요한 팁을 알려드리겠다. 몇 년 동안 다이어트하면서 느꼈던 것들"이라고 입을 열었다. 덧붙여 "근육 생기는 운동은 하기 싫고, 다리살 빼고 싶은데 운동은 하기 싫은 분들은 안 보셔도 된다"고 했다.

유튜버는 "구독자 분들이 자주 하는 질문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이 운동하면 얼마나 빠지나요?"다. 그런데 어떤 운동이든 잠깐 해선 그 효과를 보기 힘들다. (단기간에 체중감량 효과가 있는) 소위 '아이돌 다이어트'라는 것은 일반인들에게는 '현실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부분이 많다"고 했다.

이어 "운동 목표는 길게, 최소 한 달 이상 잡아야 한다. 장기적인 목표를 세우는 게 다이어트할 때, 특히 다리 라인을 예쁘게 만드는 데 중요하다"고 했다.

두 번째로는 "운동하다 다리 근육이 울퉁불퉁해질까 봐 걱정하는 분들이 있다. 그런데 살 때문에 허벅지가 두꺼워 보이는 거지, 근육 때문은 아니다. 지방을 빼야 다리가 예뻐진다"고 했다.

덧붙여 "근육운동이 다리를 두껍게 만든다는 건 잘못된 상식이다. 유튜브 등에 올라온 운동 영상 매일 해도 머슬선수처럼은 되지 않는다"고 했다.

운동 후 다리가 일시적으로 붓는 현상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유튜버는 "운동하다 보면 초반에 근육이 불고 붓기가 생기면서 일시적으로 다리가 좀 더 두꺼워 보일 수는 있다"고 했다.

이어 "다리 지방이 하루 이틀만에 다 빠져나가는 게 아니고 근육이 생기고 대사량이 높아지고 칼로리 소모가 되면서 천천히 분해가 되는 것"이라면서 "운동 잠깐 하고 다리 두꺼워보이는 건 너무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예쁜 다리 라인을 만들기 위해선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이 필수"라고 했다.

마지막으로는 "살을 좀 더 빨리 뺄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자면, '너무 힘들다' 싶을 때 한 세트만 더 하는 것이다. 그것만큼 효과가 좋은 게 없다"고 했다.

이어 "좀 힘들다고 쉬어버리면 그건 그냥 워밍업만 한 것이다. 계속 자기 한계를 늘려가야 운동 효과가 생긴다"고 했다.

데이지는 다이어트, 운동 관련 콘텐츠가 주로 올라오는 유튜브 채널이다. 앞서 허벅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운동 영상을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