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쇼크ㅋㅋㅋ” 원나잇 푸드트립에서 시선 강탈한 음식 15선

2017-08-31 17:10

add remove print link

당장 직접 맛보기는 어려워도 눈이 호강하는 즐거움이 있다.

멍하니 TV를 쳐다보다 눈이 휘둥그레질 때가 있다. 듣도 보도 못한, 생전 처음 보는 음식을 볼 때도 그중 하나다.

giphy
giphy

올리브TV '원나잇 프드트립'은 연예인 출연자가 세계 각지 음식을 맛보며 여행하는 내용으로 꾸며진 방송이다.

TV 프로그램이라서 당장 직접 맛보기는 어려워도 눈이 호강하는 즐거움이 있다. 방송에서 소개된 '비주얼 쇼크' 음식을 추려봤다.

1. 홍콩 황금 아이스크림

이하 올리브TV '원나잇 프드트립'
이하 올리브TV '원나잇 프드트립'

홍콩에서 파는 황금 아이스크림이다. 가격은 1만 4000원이다. 먹을 수 있는 금박으로 소프트아이스크림을 포장했다.

2. 하와이 팬케이크

하와이 외곽 지역인 카일루아(Kailua)에 있는 팬케이크 전문점이다. 촉촉하게 구운 팬케이크를 여러 장 쌓은 뒤 마카다미아를 갈아 만든 소스를 뿌렸다. 폭신한 식감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알려졌다. 가격은 1만 3600원이다.

3. 7색 훠궈

홍콩에서 파는 7가지 육수 훠궈다. 양배추, 토마토, 비트, 셀러리, 당근, 호박 등 채소로 7가지 무지개 색깔을 낸 요리다. 육수마다 채소 향과 맛이 난다.

훠궈는 육수에 고기나 해산물, 면류, 채소류 등 다양한 식재료를 데쳐 먹는 중국 전통 음식이다. 홍콩 7색 훠궈 육수는 1만 3000원이다. 여기에 삼겹살 등 취향에 맞는 식재료를 주문해 함께 먹으면 된다

4. 인생 오코노미야키

일본 교토에서 파는 오코노미야키다. 돼지고기, 소고기, 오징어, 가리비, 새우 등을 넣고 부쳤다. 맨 위에 얹은 노른자를 터뜨려 원하는 크기에 맞게 잘라 먹으면 된다. 다양한 소스를 취향에 맞게 골라 찍어 먹어도 좋다. 가격은 1만 7500원이다.

5. 제주 왕돈가스

품질 좋은 돼지고기로 유명한 제주도에서 먹을 수 있는 왕돈가스다. 제주 공항 근처 탑동에 있는 한 식당에서 판매한다. 성인 얼굴만 한 크기다. 가격은 9900원이다. 얇은 튀김옷에 두툼한 고기가 특징이다.

6. 파란 쌀국수 + 색깔 변하는 아이스티

태국 관광지역 치앙마이에 있는 식당이다. 안찬이라는 파란색 식물을 토대로 만든 밥과 국수, 음료가 특징이다.

대표 메뉴는 안찬 쌀국수와 밥, 아이스티다. 쌀국수와 밥은 1500원, 음료는 700원 수준이다.

아이스티는 식혜 맛, 쌀국수는 새콤하면서도 매콤한 맛이라고 알려졌다.

7. 직접 구워 먹는 함박 스테이크

일본 후쿠오카에서 유명한 음식이다. 겉만 살짝 익힌 함박 스테이크를 즉석에서 구워 먹는다. 가격은 8100원이다.

8. 레인보우 빙수

무지개처럼 일곱 빛깔이라고 해서 레인보우 빙수로 불린다. 얼음을 갈아 연유와 시럽을 부었다. 가격은 크기에 따라 4000~5000원 선이다.

9. 흑돼지 갈비 초밥

제주 월정리에 있는 '혼밥' 가능한 식당이다. 흑돼지 갈비구이를 초밥처럼 얹어 먹을 수 있는 구성으로 1만 6900원이다.

10. 반전 딤섬

대만에 있는 유명 딤섬 가게에서 파는 '버섯 딤섬'이다. 표고버섯처럼 생겼지만, 맛이 반전이다. 깨 앙금이 들어간 찐빵에 코코아 가루를 뿌려 표고버섯 모양만 흉내 냈다. 가격은 4400원이다.

11. 홋카이도 털게찜

일본 홋카이도에서는 털게 요리가 유명하다. 양에 따라 가격은 6만 원에서 15만 원 사이다. 찐 털게를 먹기 좋게 잘라 상에 내놓는다.

12. 장가계 도롱뇽

중국 장가계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도롱뇽 고기 요리다. 도롱뇽 고기에 고추와 마늘 등을 넣고 볶았다.

껍질은 부드럽고 살점은 쫄깃한 식감이라고 알려졌다.

13. "고기로 쌈 싸 먹어" 라오스 신닷

신닷은 코코넛 육수에 채소류를 익히고 고기를 구워 함께 먹는 라오스 음식이다. 달궈진 불판에 얇게 썬 고기를 굽고 육수에는 채소류를 데쳐 함께 먹는다. 채소에 고기를 싸 먹는 한국 쌈과 달리 구운 고기에 데친 채소를 싸 먹는 방식이다. 가격은 1만 원 수준이다.

14. 칼로리 폭탄 버거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길거리 음식인 햄버거다. 가격은 1500원이지만, 내용물은 고기, 달걀, 양파 등 알찬 편이다.

고기 패티를 얇게 잘라 바싹 익힌 다음 데리야키, 마요네즈, 후추 등 여러 소스와 향신료를 바른다. 얇게 부친 달걀로 패티를 감싼 뒤 양파를 얹고 다시 소스를 끼얹는다.

15. 수박 빙수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디저트 카페에서 파는 빙수다. 수박 껍질에 빙수를 담고 드라이아이스로 장식했다. 수박씨 대신 초콜릿 칩을 박았다. 빙수 안에는 과일이나 젤리가 들어있다. 수박 과즙 맛이 진하다고 한다. 가격은 6200원 정도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