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직원이 밝힌, 코 필러 후 성형 비추하는 이유

2017-09-06 13:30

add remove print link

“코필러와 코성형, 둘 중 어떤 게 좋다, 안 좋다 말하기는 어렵다”

유튜브, 프리티비

코는 일부 여성들 사이에서 눈 다음으로 가장 선호하는 하는 수술(시술) 부위인 걸로 알려졌다. 최근 현직 성형외과 광고팀장이 코 필러와 코 성형을 언급한 영상이 SNS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4월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이다.

영상에서 유튜버는 자신을 현직 성형외과에서 광고팀장으로 일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유튜버는 코필러·코 성형 전 유념해야 할 점을 Q&A 형식으로 설명했다.

1. 차이점

코필러: 반영구적. 짧게는 한두 달~ 길게는 6개월 이상 유지

시술시간이 15분 정도로 짧음

필러 삽입 방식

코성형: (수술이 잘만 된다면) 영구적.

수술시간은 1~2시간으로 병원 별로 차이가 있음

실리콘 등 보형물 삽입 방식

2. 코 필러 후 성형하려고 하는데

코가 높아지면 어떻게 분위기가 달라지는지 알아보려고 성형 전에 '필러'를 하는 분들도 있다.

좋은 방법이 아니다. 어차피 높일 거면 바로 수술하는 게 좋다는 게 성형외과 전문의 의견이다.

코에 필러가 있는 경우, 수술 전에 코 필러 녹이는 주사를 맞는다. 주사를 맞는다고 해도, 필러 잔여물이 코에 일부 남아 있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면 코 수술 중에 '필러 잔여물 긁어내는 작업'을 해야 한다. 이걸 하다 보면 수술 시간이 상대적으로 더 오래 걸릴 수밖에 없고, 붓기나 멍도 더 심해질 수 있다.

(+수술실 간호사 의견 "코필러한 뒤 수술하면 모양이 안 예쁘게 나오기도")

3. 코 성형 부작용이 망설여진다

어떤 시술이나 수술도 부작용은 있을 수 있다.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찾는 게 우선이다. 또 어떤 디자인을 원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주는 게 좋다.

4. 가격대가 너무 다양하다. 얼마 정도가 적당한가

방문상담을 추천한다. 코필러 기준 가장 저렴한 곳은 8만 원대인데, 필러 종류나 시술 양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가능성이 크다.

코성형도 저렴한 곳은 70만 원인 곳도 있는데, 이런 곳 역시 코 유형에 따라 수술 비용이 추가될 수 있다.

*성형 앱과 포털에서 많이 보이는 곳들 추려서 조사해본 결과 (2017년 4월 기준)

코필러(업체 20곳 조사): 대략 8만 원대~20만 원. 평균 10만 원대

코성형(업체 20곳 조사) : 70만 원~350만 원. 평균 140~180만 원대

끝으로 "코필러와 코성형, 둘 중 어떤 게 좋다, 안 좋다 말하기는 어렵다. 성형 계획을 어떻게 잡고 있냐에 따라 적합한 판단을 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영상은 6일 기준 조회 수 20만 회를 돌파하며 주목받고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