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창과 삼겹살로 보는 내 몸속 '지방'

2017-09-11 10:30

add remove print link

삼겹살 등 고기로 몸속 '지방'을 설명한 영상이 화제다.

곰TV, 채널A '닥터 지바고'

삼겹살과 곱창을 예시로 들어 몸속 '지방'을 설명한 영상이 화제다. 지난달 28일 채널A '닥터 지바고' 방송분이다.

이날 방송은 '지방'을 주제로 이뤄졌다. 방송에 출연한 이우석 비만전문의는 삼겹살 단면 한 부분을 가리키며 "피하 지방은 근육과 피부 사이 지방이다. 삼겹살로 보자면 여기 하얗게 있는 곳"이라고 했다.

이하 채널A '닥터 지바고'
이하 채널A '닥터 지바고'

전문의는 "살이 찌면 피하지방이 제일 먼저 쌓인다. 건강 상에는 문제가 없지만, 많아지면 관절에 무리가 가는 등 통증에 시달릴 수 있다"고 했다.

이후 곱창으로 내장지방을 설명했다. 곱창 곳곳에 끼어있는 누런 물질을 내장지방으로 비유했다. 그는 "내장지방은 장기와 장기 사이 지방이다. 혈관 속에 침투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고 염증과 고혈압 등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고 했다.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의 관계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전문의는 "피하 지방이 많이 쌓이면, 이게 내장지방으로 바뀌어 축적되기도 한다"고 했다.

전문의 설명에 MC 김현욱 씨는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을 자가진단하는 방법에 대해 묻기도 했다. MC가 "삼겹살과 곱창처럼 몸속 지방 단면을 볼 수 있는 건 아니니까"라고 질문하니 그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안내했다.

또 내장지방 분해에 효과적인 음식으로 '카카오닙스'를 추천했다. 카카오닙스는 카카오 콩을 발효해 건조한 것이다. 내장지방 분해를 돕는 카테킨이 많이 함유돼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