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 안 가고 '여드름 흉터' 제거할 수 있는 세 가지 방법

2017-09-11 10:10

add remove print link

6개월 이내에 생긴 여드름은 충분히 케어할 수 있다.

네이버TV, 화장품 읽어주는 남자

피부과에 가지 않고도 여드름 흉터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공개됐다.

지난해 9월 네이버 TV '화장품 읽어주는 남자' 채널에는 '여드름 흉터 없애는 법 : 여드름으로 인한 흉터를 없애는 3가지 방법' 영상이 게재됐다.

뷰티 블로거 화장품 읽어주는 남자는 "6개월 이내에 생긴 여드름들은 충분히 케어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자외선 차단제, 미백 성분이 배합된 제품, 피부 재생 성분이 배합된 제품 총 세 가지를 사용해 여드름 흉터를 없앨 수 있다고 말했다.

자외선 차단제 제품은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한다. 꾸준히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다.

여드름 흉터 붉은 기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미백 성분이 배합된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피부에 자극을 유발하지 않는 미백 성분이 배합된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중요하다. 화장품 읽어주는 남자는 '나이아신아마이드'가 가장 이상적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레티놀, 펩타이드, 양파 추출물 등 피부 재생 성분은 흉터 모양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화장품 읽어주는 남자는 레티놀, 펩타이드 성분을 사용한 제품은 쉽게 찾을 수 있다고 전했다.

화장품 읽어주는 남자는 "생긴지 6개월에서 1년이 넘은 여드름 흉터의 경우에는 이 세 가지 방법으로는 케어하기가 힘들다"고 말했다. 그는 생긴 지 오래된 흉터는 피부과에서 전문적인 시술을 받아야 한다고 전했다.

home 오세림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