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머리 내리면 서양서 '게이' 취급받는다(??)“

2017-09-11 16:30

add remove print link

배우 이병헌 씨는 영화 '지.아이.조 2(2013)' 미국 현지 개봉 당시 게이로 오해받은 적이 있다고 했다.

배우 이병헌 씨는 영화 '지.아이.조 2(2013)' 미국 현지 개봉 당시 게이로 오해받은 적이 있다고 했다. 그는 2013년 SBS '힐링캠프'에 출연해 '영화에서 맡은 역할이 '게이가 아니냐'는 말이 나왔었다. 미국 남자들은 대개 짧은 헤어스타일인데 내가 앞머리를 내리고 몸집도 작으니까 게이로 생각했던 것 같다'고 했었다 / SBS '힐링캠프'
배우 이병헌 씨는 영화 '지.아이.조 2(2013)' 미국 현지 개봉 당시 게이로 오해받은 적이 있다고 했다. 그는 2013년 SBS '힐링캠프'에 출연해 "영화에서 맡은 역할이 '게이가 아니냐'는 말이 나왔었다. 미국 남자들은 대개 짧은 헤어스타일인데 내가 앞머리를 내리고 몸집도 작으니까 게이로 생각했던 것 같다"고 했었다 / SBS '힐링캠프'

"서양에선 앞머리 내리면 게이 취급받나요?"

네이버 등 포털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질문이다. 한 유튜버가 이 같은 궁금증에 속 시원한 답변을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튜브 채널 '영어 알려주는 남자'에 올라온 영상이다.

유튜브, 영어 알려주는 남자

영상에서 유튜버는 "한 독자분이 '서양에선 앞머리가 있으면 게이 취급을 받냐. 이번에 서양 국가를 가려고 하는데, 혹시 제 앞머리가 문제가 될까 궁금하다'는 질문을 하셨다. 여기에 답변을 드리려고 한다"고 입을 열었다.

영상에 함께 출연한 외국인 남성은 "우선 한국인들이 서양인들보다 앞머리를 많이 내리긴 한다. 그런데 앞머리 내린 사람을 봐도 '10대 학생 스타일'이라고 생각하지 굳이 '앞머리 있으면 게이' 이렇게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답했다. 남성은 "머리 모양이 그렇다고 해서 게이로 보진 않는다. 머리보다는 행동방식이 더 중요하다"고 했다.

영상은 조회 수 20만 회를 돌파하며 주목받고 있다.

'영어 알려주는 남자'는 영어 관련 콘텐츠를 다루는 유튜브 채널이다. 영어회화는 물론 영어권 여행, 문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한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