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었을 땐 파출부만 했는데” 유튜브 상 받고 감격한 박막례 할머니

2017-09-13 17:50

add remove print link

인기 유튜버 박막례(71) 할머니가 유튜브 본사에서 수여하는 실버 버튼상을 받았다.

유튜브, '박막례 할머니 Korea Grandma'

인기 유튜버 박막례(71) 할머니가 유튜브 본사에서 수여하는 '실버 버튼(Silver Button)'상을 받았다.

12일 박 할머니는 유튜브 채널 '박막례 할머니 Korea Grandma'에 실버 버튼 개봉기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박막례 할머니는 친구들을 초대해 실버 버튼 개봉잔치를 열었다. 실버 버튼은 유튜브 본사에서 수여하는 상으로 채널 구독자가 10만 명 이상일 때 받을 수 있다.

친구들의 박수 속에 실버 버튼 상을 받은 박 할머니는 "내 생전 처음 받는 상"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 할머니는 "팬들아 감사하다. 너희들 때문에 이렇게 큰 상을 받았다. 너무너무 고맙다. 사랑해"라며 감사함을 표했다.

자리에 함께한 친구들도 할머니 수상을 축하했다. 한 할머니는 "친구가 이런 좋은 상을 받으니까 눈물 흘릴 정도로 감동을 받았다"라며 떨리는 목소리로 말했다. 이어 "막례가 오늘에 이르기까지 수고를 (많이 했다) 이런 영광스러운 상을 받은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전했다.

박 할머니는 유튜브 구독자 30만 명 돌파를 축하하며 축하 케이크 위 촛불을 불었다. 할머니들은 함께 음식을 먹고 노래방에서 춤을 추는 등 흥겨운 자리를 이어나갔다.

이 자리 이후 박 할머니는 본격적인 개봉기를 시작했다. 할머니는 실버 버튼이 담긴 액자에 뽀뽀하며 유튜브 CEO인 수잔 보이치키 (Susan Wojcicki)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할머니는 유튜브 제작자인 손녀 유라 씨에게 "내 이름으로 된 상 받아보긴 처음이다"라면서 "장사 하기 전 젊었을 때는 파출부만 다니다가 내가 이런 상을 다 받는다"라면서 감격스럽게 말했다.

박막례 할머니는 지난 1월 손녀 유라 씨와 함께 한 호주 여행기를 시작으로 유튜버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할머니는 특유의 찰진 욕과 구수한 사투리로 각종 메이크업 등 체험 영상을 전하며 인기를 끌었다.

지난 7월 박 할머니는 인기 유튜버들의 축제인 '다이아 페스티벌'에 참여했으며, 해외매체 로이터와 매셔블에 소개되기도 했다.

home 박송이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