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싶은 거 다 먹어도” 살 뺄 수 있다 (영상)

2017-09-14 14:10

add remove print link

먹으면서 다이어트할 수 있는 효과적인 습관이 공개됐다.

유튜브, Sae Byeock

뷰티 유튜버 새벽이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습관을 전수했다.

새벽은 유튜브 채널에 '먹고 싶은 거 다 먹어~ 대신 꼭! 지켜야 할 다이어트 습관' 영상을 지난 13일 게재했다.

이날 영상에서 새벽은 "한 습관에 대해 말씀을 드리겠다"라며 '다삼다먹(다 씹고, 삼키고, 다음 거 먹자)' 습관을 소개했다. 그는 "치킨도 먹고 피자도 먹고 할 수 있는데, 이 습관을 들이면 먹으면서도 조절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새벽은 "보통 음식을 먹으면 아직 다 넘기지 않았는데 다시 먹는다"라며 직접 음식을 먹으며 시범을 보였다. 그는 "이러면 정말 내가 뭘 먹고 있다는 걸 자각하지 못한다. 정신 차리고 보면 음식이 없다"고 말했다.

새벽은 '다삼다먹' 시범을 보였다. 그는 "음식을 먹고, 숟가락을 내려놓고 평정심을 되찾고 충분히 씹는다"며 천천히 음식을 먹었다.

그는 "다음 음식을 생각하면서 씹는 게 아니라 이 음식에 온전히 집중하는 거다"라면서 음식이 입에 남아있지 않을 때 다음 숟가락을 들어야 한다고 전했다.

새벽은 "이러면 포만감이 빨리 와서 양이 준다"고 설명했다. 그는 "천천히 다 먹어도 괜찮다. 물리적으로 배부른 걸 떠나서, 되게 만족스러운 거다. 무의식적으로"라고 말했다.

새벽은 "배는 부른데 더 먹고 싶고, 이런 게 없었다"며 이 습관으로 효과를 많이 봤다고 밝혔다.

home 오세림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