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VS 일본' 데일리 메이크업 비교해봤다 (영상)

2017-09-18 11:50

add remove print link

데일리 메이크업에는 확연한 차이가 있었다.

유튜브, Calary Girl

한국과 일본 데일리 메이크업 차이를 보여주는 영상이 공개됐다.

뷰티 유튜버 회사원A는 일본 뷰티 유튜버 세키네 리사(Sekine Risa)와 컬래버레이션 한 영상을 공개했다.

세키네 리사는 회사원A에게 일본 스타일 데일리 메이크업을 해줬다. 그는 "일본 화장은 점점 옅어진다"며 일본에서는 대부분 화장을 옅게 한다고 전했다.

회사원A는 "일본은 '갸루 메이크업'이라는 이미지가 있다"고 말했다. 세키네 리사는 "요즘은 갸루가 없다. 일본에 갸루가 없으니까"라며 과거와 달라졌다고 말했다.

세키네 리사는 베이스로 파운데이션을 발라준 후 컨실러와 파우더로 피부화장을 해줬다. 다음으로 아이 메이크업을 시작하며 "일본에서는 아이 메이크업을 얇게 한다. 단색만 하거나"라고 말했다.

회사원A는 "일본 화장이 다른 점이 치크랑 베이스다. 일본은 꽤 매트하다"라며 일본 화장과 한국 화장 차이점을 말했다. 세키네 리사는 "일본은 지우기 쉬운 화장품이 많다"고 말했다.

유튜브, SekineRisa

회사원A도 세키네 리사에게 한국 스타일 데일리 메이크업을 해줬다. 회사원A는 먼저 파운데이션을 바른 후 분홍색 컨실러를 사용해 피부를 정리하고 섀딩까지 끝마쳤다.

회사원A는 다음으로 눈썹을 그리고 아이 메이크업을 시작했다. 그는 프라이머, 아이섀도, 아이라이너를 사용해 진한 아이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회사원A는 하이라이터와 섀딩을 마친 후 두 가지 색에 투명한 립글로스까지 더한 립 메이크업으로 화장을 마무리했다. 그는 "일본 분이 보면 좀 진하다"며 한국 메이크업이 일본 메이크업에 비해 진하다고 밝혔다.

home 오세림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