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 민호를 도와주세요” 저소득가정 장애아동 사연

2017-09-18 11:00

add remove print link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사는 발달장애 민호를 도와주세요”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사는 발달장애 민호를 도와주세요

떠나가 버린 엄마. 일자리 때문에 떨어져 살 수밖에 없는 아빠.

홀로 남은 민호에겐 할아버지만이 유일한 보호자입니다.

▲국내 저소득 장애아동 지원캠페인

민호가 100일이었던 무렵, 미처 피할 새도 없이 교통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사고로 머리를 부딪힌 이후 민호에게 시작된 경기 증상과 정신적, 신체적 발달 지연은 7년 째 민호와 할아버지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이하 밀알복지재단
이하 밀알복지재단

복합 장애가 의심되지만 현재 민호가 받은 장애 판정은 지적장애 1급입니다. 눈에 초점이 없고, 소리에도 반응하지 않는 걸로 볼 때 뇌병변, 시각, 청각 장애도 의심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검진비조차 부담스러운 형편에 추가 검사는커녕 그나마 먹고 있던 경기 약마저 끊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첫돌 무렵 집을 나가버린 엄마, 일자리를 찾아 민호와 떨어져 살게 된 아빠. 격일로 아파트 경비 일을 하는 할아버지까지 일터로 떠나고 나면 집에는 조금씩 치매 증상을 보이는 할머니와 민호 단둘만 남습니다. 할아버지 마음 같아선 민호를 돌보며 곁을 지키고 싶지만 매월 발생하는 의료비와 생활비를 생각하면 그럴 수가 없습니다.

민호가 뇌병변, 시각, 청각 장애에 대한 정밀한 진단과 꾸준한 물리치료만 받게 된다면 인지적 신체적 능력이 지금보다 훨씬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민호를 위해 후원에 동참하려면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가능합니다. 밀알복지재단은 민호에게 필요한 재활치료비와 생계비, 정밀 검사비를 지원하고, 민호를 비롯하여 긴급한 치료가 필요한 저소득가정 장애아동을 위해 생계비, 의료비를 지원합니다. 민호가 호전될 수 있도록 희망을 전해주세요.

☞ 저소득가정 장애아동 후원하러 가기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