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인치 빠졌다” 의외로 뱃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

2018-08-19 20:00

add remove print link

한 여성은 이것을 먹으며 운동을 해 6개월 동안 20kg 감량했다.

곰TV, MBN '천기누설'

오징어가 뱃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공개됐다.

MBN 교양 '천기누설'에는 6개월 만에 20kg를 감량했다는 김윤숙 씨가 출연해 밝힌 사실이다.

김윤숙 씨는 "6개월 정도에 20kg 정도 감량했다"고 말했다. 한때 몸무게가 68kg까지 나갔었고 체지방량이 26.5kg에 달해 32인치짜리 남편 바지를 입던 김윤숙 씨는 25인치 딸 바지를 입을 수 있게 됐을 정도로 살을 뺐다.

이하 MBN '천기누설'
이하 MBN '천기누설'

김윤숙 씨는 "힘든 일을 하지도 않았는데도 몸이 쉽게 피로해지고 두통이 이틀에 한 번 꼴로 왔다"며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그는 살로 인한 우울증을 앓으며 아이들과 사이가 나빠지기도 했었다고 말했다.

김윤숙 씨는 남편 제안으로 운동을 시작했다. 그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를 찾다가 오징어를 먹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김윤숙 씨는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 요리 중 하나로 오징어 장조림을 꼽았다.

한국식영양연구소 심선아 소장은 "오징어에 풍부한 타우린은 체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이라며 오징어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고 말했다. 그는 오징어를 장조림으로 만들 경우 타우린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어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징어에는 타우린이 육류의 60배, 일반 어류 3배 함유돼 있다. 내과 전문의 김수정 씨는 오징어에는 타우린이 우유나 소고기보다 많이 포함돼 있어 피로 해소, 간 해독 등에도 좋다고 전했다.

home 오세림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