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뱃살 유발자" 냉장고 정리할 때 '꼭' 버려야 할 음식

2017-09-19 17:50

add remove print link

비만을 일으키는 냉장고 속 음식이 공개됐다.

곰TV, MBN '천기누설'

햄과 소스류가 냉장고 속 비만을 일으키는 주범으로 지목됐다.

지난 18일 방송된 MBN '천기누설'에는 한의학 박사 장유진 씨가 출연해 비만을 부르는 냉장고 속 식재료를 공개했다.

이날 장유진 씨는 고지혈증과 뱃살로 고민이라는 주홍자 씨 집을 찾았다. 장유진 씨는 주홍자 씨 냉장고를 살펴보다가 "드시면 안 되는 것 있다"라며 햄을 꺼내들었다.

이하 MBN '천기누설'
이하 MBN '천기누설'

장유진 씨는 "햄에는 지방 함량이 높은데 혈관에 지방이 쌓이게 한다"라며 햄이 비만을 유발한다고 말했다. 그는 "혈관에 지방이 쌓이면 살도 같이 찌게 된다. 살을 빼시려면 혈관에 지방을 먼저 빼시는 게 좋다"라고 충고했다.

장유진 씨는 냉장고 한 칸에 가득 찬 각종 소스류도 지적했다. 그는 "소스에는 염분하고 당분이 굉장히 많이 들어있어서 혈관 건강에 좋지가 않다"라고 설명했다.

장유진 씨는 소스 중에서도 마요네즈가 뱃살에 좋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마요네즈는 고지혈증이 있으신 분들은 조심하시는 게 좋다"라며 "트랜스 지방이 혈관 속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준다"고 전했다.

마요네즈를 살펴보던 장유진 씨는 "유통 기한 오래돼서 층까지 분리가 됐다. 이렇게 된 건 세균 덩어리나 같다"라며 마요네즈 보관 상태도 지적했다. 그는 "세균들이 우리 몸에 들어오면 혈관에 염증을 일으키고 비만까지 불러올 수가 있다"고 설명했다. 장유진 씨는 "싹 다 드시지 않는 게 좋겠다"고 덧붙였다.

home 오세림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