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이틀 만에 조회 수 620만 돌파한 샘 스미스 신곡 영상

2017-09-21 10:10

add remove print link

"내 지난 연애 경험과 헤어짐에 점점 익숙해져 가는 나의 모습을 진솔하게 담았다."

유튜브, SamSmithWorldVEVO

"이 뮤직비디오는 정말 아름답고 감성적이다. 영상, 노래, 커플... 모든 것이 빠져들게 만든다. 정말 완벽하다. 샘에게 고맙다."

유튜브 이용자 Cri***

가수 샘 스미스(Sam Smith·25) 신곡 뮤직비디오가 공개 이틀 만에 유튜브 조회 수 620만을 돌파했다.

지난 19일 샘 스미스 유튜브 공식 채널에는 지난 9일 발매된 신곡 '투 굿 앤 굿바이스(Too Good At Goodbyes)' 뮤직비디오가 올라왔다.

'투 굿 앤 굿바이스'는 잔잔한 피아노 소리와 함께 울려 퍼지는 샘 스미스 보컬이 인상적인 곡이다.

샘 스미스는 '투 굿 앤 굿바이스'를 두고 "내 지난 연애 경험과 헤어짐에 점점 익숙해져 가는 나의 모습을 진솔하게 담았다"고 소속사를 통해 설명했다.

뮤직비디오에는 사랑에 빠진 연인, 경기장에 서 있는 운동선수, 강아지와 뛰어노는 아이 등이 등장한다. 가을 감성을 자극하는 영상미가 돋보인다.

이 영상에는 21일 기준 약 1만 70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호평이 대부분이다.

샘 스미스는 국내에서 "전 국민이 사랑하는 목소리를 가졌다"는 평을 받고 있다.

지난 2014년 데뷔한 그는 지난 2015년 제57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올해의 레코드 등 4개 부문을 수상하며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