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엥 진짜?” 디즈니 제작이 '아닌' 애니메이션 영화 12선

2017-09-22 15:50

add remove print link

세계적인 호평을 받은 애니메이션 영화 중 디즈니 제작 영화가 아닌 작품을 찾아보자.

이하 giphy

"디즈니 영화 아니라고!!"

디즈니(Disney)가 세계 최대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사인 것은 사실이지만, 디즈니에서 제작하지 않은 훌륭한 애니메여션 영화도 많다. 하지만 아무래도 대중은 디즈니 만화 영화에 익숙한 편이다. 그러다보니 대부분 영화를 디즈니 작품이라고 잘못 생각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세계적인 호평을 받은 애니메이션 영화 중 디즈니 제작 영화가 아닌 작품을 찾아보자. 대부분 경쟁사 드림웍스 작품이 많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꽤 볼 수 있다.

1. 아나스타샤(Anastasia)

1997년 개봉한 '아나스타샤'는 '20세기 폭스 애니메이션(20th Century Fox Animation)'이 제작했다. 러시아 제국 로마노프 왕조의 아나스타시야 니콜라예브나 로마노바 공주를 소재로 한 영화다.

2. 썸벨리나(Thumbelina)

1994년에 개봉한 '썸벨리나'는 우리나라에 '엄지공주'로 더 익숙하다. 애니메이션 감독 돈 블루스 제작사 돈 블루스 스튜디오에서 제작했다.

3. 이집트 왕자 (The Prince of Egypt)

성경을 배경으로 제작된 이 영화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이 제작한 최초의 전통 애니메이션 영화다. 1998년 제작됐고 OST가 크게 호평받았다.

4. 백조 공주 The Swan Princess, 1994 제작

콜롬비아 트라이스타 사의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전 디즈니 감독인 리차드 리치가 제작을 맡았다. 공주와 왕자 이야기다 보니 디즈니 작품으로 많이 오해받는다.

5. 엘도라도( The Road to El Dorado)

2000년에 개봉한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영화다. 황금의 도시 엘도라도에 가게된 스페인 노름꾼 두 명 이야기를 다뤘다.

6. 슈렉(Shrek)

2001년에 개봉한 슈렉은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대표 작품 중 하나다. 속편이 3개나 제작됐다. 성 밖 늪지대에 사는괴물 슈렉과 피오나 공주의 사랑 이야기다. 디즈니 공주들을 희화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7. 드래곤 길들이기(How to Train Your Dragon)

2010년 개봉한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크게 흥행했고 2014년 나온 속편도 인기를 끌었다. 2018년 '드래곤 길들이기 3편'이 나올 예정이다.

8. 폴라 익스프레스 (The Polar Express)

2004년 개봉한 워너브라더스 제작 애니메이션 영화다. 어린 소년이 산타클로스가 있는 북극으로 향하는 증기기관차를 주인공이 타고 가면서 겪는 여정을 담았다.

9. 랭고 (Rango)

니켈로디언 무비스에서 제작한 '랭고'는 유명 영화감독 고어 버빈스키가 감독을 맡았다. 어항에 갖혀 망상 속에 살아가는 카멜레온이 사막 한가운데에 버려져 떠돌다가 졸지에 보안관이 된 이야기다.

10. 코렐라인 : 비밀의 문 (Coraline)

'코렐라인: 비밀의 문'은 2005년 설립된 라이카 스튜디오에서 제작했다. 새 집으로 이사한 주인공 코렐라인이 다른 세계로 가는 문은 열어 벌어지는 이야기다.

11. 가디언즈 (Rise of the Guardians)

2012년 개봉한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무엇이든 얼리고 눈을 내리는 능력을 지닌 '잭 프로스트'가 주인공이다. 흥행에는 실패했다.

12. 아이스 에이지 (Ice Age)

20세기 폭스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블루 스카이 스튜디오 히트작이다. 2002년 1편 흥행으로 5편까지 제작됐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