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vs 한국' 두 나라 영재들의 '해리포터 덕후 퀴즈 대결' (feat.직접 풀어보세요)

2017-09-22 13:40

add remove print link

독학으로 영어를 습득해 동시통역까지 가능한 노은 양 사연은 지난 6월 '영재발굴단'에서 소개됐었다.

곰TV, SBS '영재발굴단'

'영어 영재' 김노은 양이 영국을 찾았다. 지난 20일 방송된 SBS '영재발굴단'에서 노은 양은 제작진과 함께 영국으로 향했다.

작가 J.K.롤링 팬인 노은 양은 영국에서 '해리포터 가족'을 만나 퀴즈 대결을 펼쳤다. 집을 '해리포터' 속 호그와트 마법학교처럼 꾸며 놓은 키리 가족은 노은 양을 반갑게 맞아줬다.

이하 SBS '영재발굴단'
이하 SBS '영재발굴단'

'해리포터 덕후' 키리 군과 노은 양은 아래 문제를 두고 퀴즈 대결을 펼쳤다.

1. 해리포터 아빠 이름은 무엇인가?

2. 해리포터 시리즈는 모두 몇 권일까?

3. 해리포터 역을 맡은 배우는?

4. 해리의 첫 번째 마술 빗자루 이름은?

5. 호그와트로 가는 기차역 이름은?

6. 금지하는 세 가지 주문의 이름은?

7. 어떤 주문을 해야 디멘터를 무찌를 수 있나?

(정답은 맨 밑에)

결과는 키리 군 승리로 돌아갔다. 노은 양은 제작진에게 "해리포터 책 저도 많이 읽어서 자신 있었는데 그 오빠(키리) 장난 아니더라고요"라고 말했다.

키리 군 어머니 샬롯 키리야코는 "저희는 아이들이 일상과 현실을 뛰어넘어 생각할 수 있기를 바랐다"며 "직접 자신의 세계와 마법을 창조할 수 있도록 말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영국은 가정에서 잠자는 시간 전에 몇 페이지씩 책을 읽어준다. '베드 타임 스토리' 문화"라고 말했다.

독학으로 영어를 습득해 동시통역까지 가능한 노은 양 사연은 지난 6월 '영재발굴단'에서 소개됐었다. 전문가는 노은 양이 고교 3학년이나 대학교 1학년 정도의 영어실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판단했다. 당시 방송에서는 몸이 약한 엄마를 지켜주고 싶어서 남자가 되고 싶다는 노은 양 마음이 전해져 감동을 주기도 했다.

정답:

1번) 제임스 포터

2번) 7권

3번) 다니엘 래드클리프

4번) 님부스 2000

5번) 킹스크로스, 9와 3/4 정거장

6번) 아브라카다브라! 임페리오! 크루시오!

7번) 엑스페토 페트로눔!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