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로 배우는 위로의 정석” 청춘시대2 강언니 대사

2017-09-24 10:00

add remove print link

JTBC 드라마 '청춘시대2'에 나온 친구를 위로하는 대사가 시청자의 공감을 샀다.

JTBC 드라마 '청춘시대2'에 나온 친구를 위로하는 대사가 시청자의 공감을 샀다.

지난 23일 방송된 JTBC '청춘시대2'에서 강이나(류화영 씨)는 아이스크림 등 야식을 싸 들고 셰어하우스인 벨 에포크에 왔다.

곰TV, JTBC '청춘시대2'

당시 정예은은 그동안 문자 테러를 한 인물이 대학에서 친하게 지냈던 한유경(하은설 씨)이라는 걸 알고 충격을 받았다.

정예은은 데이트 폭력 후유증으로 학교를 휴학했다가 복학한 후 저주 문자를 받으며 괴로워했는데, 문자를 보낸 이가 친구인 걸 알게 된 상황이었다.

정예은 친구들은 함께 눈물을 흘리거나 "이러고 있으면 너만 손해"라며 위로했지만, 정예은은 쉽게 기운을 차리지 못했다.

상황을 알게 된 강이나는 "뭐 그딴 미친X이 다 있어. 예은이 어딨어? 방에 있어? 야 정예은!"이라며 정예은을 찾아갔다.

JTBC '청춘시대2'
JTBC '청춘시대2'

정예은에게 간 강이나는 "야 이 등신아! 니가 왜 또 엎어져 있어"라며 답답해했다.

강이나가 "그 X은, 그 X은 어떻게 됐어"라며 궁금해하자 친구들은 "너무 놀라서 그냥 왔대"라고 대신 답했다.

강이나는 "XX 그걸 그냥 놨뒀어? 그X 집 어디야, 내가 머리 끄댕이를 다 뽑아 버릴 테니까! 뭐해 빨리 일어나"라며 정예은을 잡아끌었다. 다른 친구들은 강이나를 진정시켰다. 정예은에게 문자 폭탄을 보낸 이도 '사정'이 있다고 했다. 이들은 "아빠 가게도 망하고 취직은 안 되고, 스트레스가 엄청 심한 데다가"라며 강이나를 말렸다.

강이나는 친구들 말에 더 화를 냈다.

"스트레스 좋아하네. 그게 뭐, 미친X. 지만 힘들어? 사는 거 안 힘든 사람 어딨어? 다 힘들지. 지 힘든 건 지가 알아서 해야지. 왜 우리 예은이한테 XX이야. XX이. 그리고 니들(친구들) 누구 편이야. 그X 편이야? 왜 그X 편들어? (정예은에게) 뭐해 이 바보야. 빨리 옷 입어"

강이나 말에 시청자들은 "사이다를 마신 기분", "세상 든든하다"라며 통쾌해했다.

강이나 말에 정예은도 "내가 하겠다. 할 수 있다"고 답해 사이다 전개를 기대하게 했다. 강이나는 "순해 빠져서는. 그러니까 뭣도 아닌 것들이 너를 만만하게 보지. 나와! 아이스크림 먹게"라고 정예은을 위로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