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어죽어죽어...악플에 자살기도” 심경 털어놓으며 오열한 김규리

2017-09-24 11:30

add remove print link

김 씨는 10년간 악플에 시달렸다고 했다.

이하 SBS '그것이 알고싶다'
이하 SBS '그것이 알고싶다'

이명박 정부 시절 '연예인 블랙리스트'가 사실이었던 것으로 드러난 가운데 김규리 씨가 심경을 털어놨다.

23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은밀하게 꼼꼼하게-각하의 비밀부대' 편이 방송됐다. 지난 2008년 김규리 씨는 개인 홈페이지에 이명박 정부를 비판하는 글을 올렸다. 그러나 1044자, 긴 글에서 사람들이 기억하게 된 것은 '청산가리'라는 단어 하나였으며 김 씨는 10년간 악플에 시달렸다고 했다.

입에 담을 수 없는 악플이 쏟아지자 김 씨는 실제로 자살 기도를 했다고 털어놨다. 김 씨는 "'너 아직도 안 죽었니? 왜 안 죽었어? 죽어죽어죽어' 하니까 시도를 했다"라며 눈물을 글썽였다.

김 씨는 "청산가리(라는 단어) 하나만 남게 해서 글 전체를 왜곡했던 누군가가 있을 것"이라며 "그 누군가가 10년 동안 가만히 있지않았다"고 했다.

김 씨는 "그런데 그게 국정원에서 했던 일이라니"라며 "난 세금을 안 밀리려고 돈 없으면 은행에서 빚내서라도 세금 냈는데"라고 말했다.

그는 "오랜만에 엄마를 보러 갔었는데 사람들이 나를 막 욕하더라"며 북받치는 감정을 참지 못하고 흐느꼈다.

지난 11일 국가정보원 개혁위원회는 'MB정부 시기의 문화·연예계 정부 비판세력 퇴출건'(일명 블랙리스트) 문서를 공개했다. 블랙리스트 배우 목록에는 김규리 씨 개명 전 이름 '김민선'이 포함돼 있었다.

home 강혜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