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시대2' 한예리 회사 '오앤박' 비밀 (공식 입장)

2017-09-25 12:10

add remove print link

위키트리는 사실 확인을 위해 '청춘시대2' 제작진에 '오앤박' 뜻을 물었다.

JTBC '청춘시대2'
JTBC '청춘시대2'

'청춘시대'에 나오는 회사 '오앤박' 이름 뜻에 이목이 쏠렸다.

지난 24일 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티즈, 디시인사이드 청춘시대 갤러리 등에 '오앤박의 비밀'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오앤박'은 극 중 윤진명 역을 맡은 한예리(33) 씨가 다니는 엔터테인먼트 회사다.

글쓴이는 극 중 헤임달 역을 맡은 안우연(26) 씨가 오앤박 앞에서 시위하는 장면을 캡처해 올렸다. 헤임달은 오앤박 소속 아이돌 아스가르드 전 멤버다. 오앤박은 아스가르드가 데뷔 후 몇 년째 수익을 올리지 못하자 계약 해지를 강요했다. 헤임달은 분노하며 "오앤박은 각성하라! 7년 계약 이행하라!"라는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었다.

이날 인스티즈, 청춘시대 갤러리 회원들은 캡처 하단 '제작 : 오성민 박준서'라는 자막에 주목했다. 회원들은 제작진 중 '오성민, 박준서'라는 이름이 있다고 확인했다. 회원들은 "'오앤박'은 제작진 이름 줄임말일 것이다"라고 추측했다.

25일 위키트리는 사실 확인을 위해 '청춘시대2' 제작진에 '오앤박' 뜻을 물었다. '청춘시대2' 관계자는 "(확인 결과) '오앤박'이 '오성민 박준서' 줄임말이 맞다"라고 답했다.

'청춘시대' 시즌2는 서로 성격도, 전공도 다른 젊은 여성 5명이 한집에서 살며 벌어지는 일을 다룬 드라마다. 지난해 방영된 시즌1은 여성이 중심이 되는 이야기를 재밌게 그려냈다는 호평을 받았다.

'청춘시대' 시즌2 11화는 오는 30일 밤 11시 방영 예정이다.

네이버TV, JTBC '청춘시대2'
이하 JTBC '청춘시대2'
이하 JTBC '청춘시대2'
home 권지혜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