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디다스

레알 마드리드 클럽 점령한 아마추어 축구단(영상 feat.지단)

2017-09-26 15:00

add remove print link

레알 마드리드 구장을 습격했던 이들의 두 번째 타겟, 서울!

"창의력은 감염되는 것"

아인슈타인은 "창의력은 감염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누군가의 창의력은 타인에게 '영감'을 준다. 영감을 얻은 이들은 잠재된 창의력을 끌어낸다. 창의력이 모여 창조적인 세상이 되는 셈이다.

바로 이런 '영감'을 전달하는 영상이 최근 주목 받고 있다.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글로벌 캠페인 ‘스포츠 17’. 'HERE TO CREATE_새로운 나를 만들다' 세 번째 영상이 바로 그것.

탱고 스쿼드 선수들  / 이하 아디다스
탱고 스쿼드 선수들 / 이하 아디다스

영상 속에는 축구 경기장에서 쉽게 보지 못하는 자유분방한 퍼포먼스가 가득해 연신 보는 이의 감탄사를 자아낸다. 골문이 꽉 막힌 듯 답답한 축구 경기를 보느라 속이 탔던 관중이 있다면, 이 영상을 보라. 일종의 ‘사이다’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유튜브, adidas Korea

‘프로에게 영감을 준 아마추어’

그런데 또 하나 놀라운 사실은 이 영상 속의 주인공들은 프로가 아닌 아마추어라는 사실. 영국, 스페인, 멕시코, 프랑스, 독일, 이태리 등지에서 모인 10~20대 아마추어 풋볼러들이다. 이들은 레알 마드리드 클럽을 점령해 자신들의 개인기를 선보이는데 지네딘 지단 감독까지도 그들의 독창적인 플레이에 놀란다는 스토리다.

한밤중에 레알 마드리드 훈련장을 습격한 탱고 스쿼드 선수들, 이들이 바라는 것은 벤제마의 유니폼도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의 사인볼도 아니다. 오히려 이들은 CCTV에 얼굴을 들이밀며 자신들의 흔적을 남기고, 레알 마드리드 락커룸에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유니폼과 자신의 포스터를 당돌하게 걸어놓는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탱고 스쿼드 선수들은 전 세계 15개 도시에서 온 16~24세 축구 크리에이터들이다. 경기장에서 나가라는 마르셀로에게 자신있게 축구로 도발하기까지 하는 탱고 스쿼드 선수들은 세상을 향해 자신의 창의력을 거침없이 발휘한다.

레알 마드리드 수비수 마르셀로가 탱고 스쿼드 선수들을 발견하고 다가온다.

“누가 들여보냈어?”

“갈게요. 걱정 마세요” 마르셀로 발 밑에 있던 축구공을 빼앗은 탱고 스쿼드 선수들은 자신감 넘치는 플레이로 슛을 날린다.

답답한 플레이는 볼 수 없다. 창의적인 움직임과 기발한 터치로 골을 완성시킨다. 승패를 떠나 자신만의 아름다운 축구를 만들어가는 ‘스트릿 풋볼러’들의 일명 ‘스웩축구’다.

이 모습을 지켜보는 이가 있다. 지네딘 지단 레알 마드리드 감독이다. 당돌한 습격을 심각하게 지켜보던 지단 감독은 예측 불허한 탱고 스쿼드 선수들을 보며 황당해 하다 결국 흐뭇한 미소를 짓는다.

라이언 몰란(Ryan Morlan) 아디다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부사장은 영상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에서는 평범한 선수들이 어떻게 창의성을 발휘하여 주목 받을 수 있는지, 상상력에 대한 스토리를 담았다.

크리에이터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선수들이 상상력과 창의성을 통해 몸과 생각의 한계를 뛰어넘어 보다 더 멀리 나아갈 수 있다고 믿는다”

아디다스 브랜드 캠페인 ‘스포츠 17’의 ‘HERE TO CREATE_새로운 나를 만들다’ 세 번째 영상은 스포츠에서 창의력을 발휘함으로써 자신을 더 알릴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아디다스 공식 홈페이지 및 온라인 스토어, 유튜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도 #HereToCreate 로 확인 가능하다.

레알 마드리드 습격에 이어, 이제 다음 타겟은 서울이다?!

특히 다음달 14일 레알 마드리드를 점령했던 영상 속의 ‘탱고 스쿼드’들이 한국의 아디다스 탱고 리그 팀과 대결을 펼친다는 흥미진진한 소식이 전해져 축구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 구장을 습격했던 이들의 두 번째 타겟, 서울! 한국의 탱고리그 선수들은 그들의 공격을 막아낼 수 있을까?

10월 14일 더베이스 서울에서 열리는 글로벌 탱고 스쿼드 vs 한국 탱고리그의 매치업, ‘HTC 탱고어택’. 당일 페이스북에서 생중계도 된다고 하니 세상에서 가장 새로운 축구를 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HTC 탱고 어택 자세히 보기: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