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서 다리미로 고기 구워먹기” 독특한 요리 유튜버 (영상)

2017-09-27 16:10

add remove print link

사무실에서 요리하는 여성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무실에서 요리하는 여성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중국 유튜버 예씨(Ms Yeah·23)는 사무실에서 치킨을 굽고, 만두를 찌고, 빵과 케이크를 만드는 등 다양한 요리를 구사한다. 화로를 대신해 사무실에 있는 화분을 가져다 쓰고, 만두 찜기로 스팀 다리미를 이용한다.

닭고기, 쇠고기와 같은 육류는 물론이고 생선, 가재, 연잎, 심지어는 화병 속 장미까지 재료로 쓴다.

유튜브, News From World

영상 속 예씨는 아무 말 없이 오직 요리에만 집중한다. 사무실 안 그 누구도 예씨 행동을 제지하거나 관심을 보이지 않은 채 각자 자기 일에만 열중이다. 요리를 마친 예씨는 사무실 동료들과 함께 음식을 나눠먹기도 한다.

유튜브, 办公室小野官方频道 Ms Yeah Official Channel

예씨 유튜브 채널 '사무실 DIY 채널(办公室小野官方频道)'에는 지난 2월부터 사무실 요리 영상이 올라오고 있다. 27일 오후 4시 현재 구독자 수는 64만 명이 넘었다.

이 채널에 올라간 영상 평균 조회수는 약 100만 회다. 가장 조회수가 많이 나온 영상은 조회수 510만 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영국 로이터통신 등 주요 외신에서도 예씨를 '사무실 셰프(office chef)'로 소개하고 있다.

26일(현지시각) 로이터 기사에 따르면 예씨는 지난 1월 사무실 요리 영상을 중국판 SNS인 웨이보에 올리면서 처음 이 일을 시작했다고 한다. 이제 밖에 나가면 예씨를 알아보고 같이 사진을 찍자는 팬이 생길 정도로 유명 인사가 됐다.

예씨는 올해 9월 홍콩에서 열린 유튜브 팬페스트 축제에 아시아 인터넷 셀레브리티 가운데 한 명으로 초청되기도 했다.

홍콩 = 로이터 뉴스1
홍콩 = 로이터 뉴스1
home 박혜연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