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능력자” 스펙으로 주목받은 연예인 아내 9인

2017-09-29 22:10

add remove print link

이천수 씨 아내인 모델 심하은 씨는 지난 2013년부터 전문학교 모델학과 교수를 역임 중이다.

스타들의 아내는 일반인과 연예인의 경계에 서 있다. 특히 최근에는 연예인 아내들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이 늘면서 남편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뛰어난 외모와 출중한 능력으로 연일 화제에 오르내리기도 한다.

다양한 분야에서 남다른 스펙으로 주목받은 연예인 아내 9명을 모아봤다.

1. 황정민 ♥ 뮤지컬 배우 겸 제작자 김미혜

배우 황정민 씨 아내 김미혜 씨는 지난 1991년 뮤지컬 넌센스 배우로 데뷔했다. 성균관대학교 무용학과 출신으로 출중한 무용 실력에 가창력까지 갖췄다. 지난 2010년 뮤지컬제작사 '샘컴퍼니'를 세운 뒤 뮤지컬 제작자로 변신했다. 부동산 재테크에도 뛰어나 시가 100억이 넘는 빌딩 여러 채를 보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SBS '좋은 아침'
SBS '좋은 아침'

2. 이천수 모델 심하은

축구선수 이천수 씨 3살 연하 아내인 모델 심하은 씨는 지난 2013년부터 전문학교 모델학과 교수를 역임 중이다. 최근에는 모델 육성아카데미 원장직으로 스카우트 된 것으로 알려졌다. 슈퍼모델 출신답게 174cm의 훤칠한 키에 늘씬한 몸매를 지녔다. 심하은 씨를 비롯해 친척들이 모두 유학파일 정도로 유복한 집안 배경을 지닌 것으로 알려졌다.

심하은 씨 / 뉴스1
심하은 씨 / 뉴스1

3. 배철수 박혜영 PD

방송인 배철수 씨 아내 박혜영 PD는 현재 MBC 라디오국 부국장을 역임 중이다. 한국외대 불어과를 졸업한 뒤 지난 1982년 MBC PD로 입사했다. '배철수의 음악캠프', '이상은의 골든디스크'는 다양한 라디오 프로그램 연출을 맡았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4. 윤종신 전미라 테니스 해설위원

가수 윤종신 씨 아내인 씨는 전 국가대표 테니스 선수 출신으로 현재 해설위원을 맡고 있다. 16살 나이에 최연소 국가대표로 발탁됐다. 국제 테니스 대회인 윔블던 테니스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전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전미라 씨 인스타그램
전미라 씨 인스타그램

5. 김원준 이은정 검사

가수 김원준 씨 아내인 이은정 씨는 현재 수원 지방검찰청 안산지청 검사로 재직 중이다. 이화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과와 건국대학교 로스쿨을 거쳤다. 로스쿨 졸업생들 중 처음으로 검사에 임용되며 화제를 모았다.

SBS '자기야-백년손님'
SBS '자기야-백년손님'

6. 박명수 피부과 전문의 한수민

개그맨 박명수 씨 아내 한수민 씨는 현재 마포구에 있는 피부과 의원을 운영 중이다.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후 서울 삼성병원 수련의를 거쳤다.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 의사 자격증(ECFMG)를 취득하고 미 명문 의대인 미국존스홉킨스 병원 레지던트에도 합격한 이력이 있다.

한수민 씨 인스타그램
한수민 씨 인스타그램

7. 남희석 치과 의사 이경민

개그맨 남희석 씨 아내 이경민 씨는 서울대학교 치과 대학을 졸업한 엘리트다. 13년간 치과 병원을 운영했다. 지난 2000년 남희석 씨와 결혼해 슬하에 두 딸을 두고 있다.

SBS '싱글와이프'
SBS '싱글와이프'

8. 이범수 통역사 이윤진

배우 이범수 씨 아내 이윤진 씨는 고려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대학에서 영어학을 수료한 재원이다. 이후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언론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춘천 MBC, OBS 경인 TV 아나운서로 활동하기도 했다. 4개 국어를 구사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국제회의 통역사로 활동하기도 했다.

이윤진 씨 인스타그램
이윤진 씨 인스타그램
9. 고지용 의사 허양임

가수 출신 사업가 고지용 씨 아내 허양임 씨는 현재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조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화여자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청순한 외모로 '의학계 김태희'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다.

KBS '비타민'
KBS '비타민'
home 윤희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