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앱솔루트

“주류 광고가 뭐 이렇게 멋짐?” SNS서 화제된 영화같은 광고 (영상)

2017-09-29 18:40

add remove print link

화려한 영상에 보니 엠(Boney M)의 곡 ‘써니(Sunny)’가 흐른다.

“새로운 생각이 인류를 발전시켜 나간다”

‘앱솔루트 보드카’가 파격적인 광고 영상을 선보이며 SNS에서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앱솔루트’는 지금까지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의 컬래버레이션뿐만 아니라 핫한 파티, 병을 활용한 획기적인 마케팅으로 큰 호응을 받아왔다. 이번에 선보인 한편의 예술 같은 광고영상이 더욱 주목 받는 이유다.

유튜브, Absolut

영상은 140억년 전 굉음과 함께 등장한 ‘빅뱅’에서부터 시작한다. 끝이 보이지 않는 어둠 속 ‘빅뱅’, 지구와 인류가 탄생하고 이후 현대 사회에 이르기까지 인류의 위대한 순간을 강렬하게 보여준다.

화려한 영상에 보니 엠(Boney M)의 곡 ‘써니(Sunny)’가 흐른다. 경쾌한 음악은 사운드를 충족시키며 오감을 사로 잡는다.

이하 앱솔루트
이하 앱솔루트

'앱솔루트 보드카(ABSOLUT VODKA)'가 브랜드 핵심가치를 담은 캠페인 영상 '앱솔루트 원나잇(One Night)'을 전 세계에 공개했다.

영상이 공개된 지 일주일 만에 45만 뷰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앱솔루트 보드카'는 세상을 발전시키는 '창의력의 힘'을 브랜드 핵심가치로 삼아왔다.

영상은 세계적인 촬영감독 엠마누엘 루베즈키(Emmanuel Lubezki)가 인류 탄생 순간부터 현재까지의 역사적인 순간을 역동적으로 담았다.

루베즈키 감독은 감각적인 영상미와 유려한 촬영 기법으로 잘 알려져있다. 영화 ‘그래비티’, ‘버드맨’, ‘레버넌트’로 아카데미 시상식 역사상 최초로 3년 연속 촬영상 수상에 빛나는 세계적인 감독이다.

루베즈키 감독의 환상적인 영상미를 만나보는 재미도 더했다.

역동적으로 흐르는 역사적 순간을 찾는 재미도 있다. 문자·전기의 발명, 증기관의 발명과 산업혁명, 라이트 형제의 비행기,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는 순간 등 역사의 위대한 단면이 인상적으로 펼쳐진다.

영상은 모든 역사적 순간에는 ‘하나의 생각(idea)’이 있었다는 점을 이야기한다. 살아있는 생명처럼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는 ‘단 하나의 생각’. 즉 창의력이 끊임없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냈고, 세상을 발전시켜 가며 하나의 역사적인 순간으로 완성됐다.

‘내가 뭘 보고 있는거지?’ 화려한 영상미와 경쾌한 사운드, 역사적 순간을 찾는 ‘숨은 재미’까지. 주류 브랜드 광고라는 사실을 잊게 만들 정도로 획기적이다.

▶Absolut 페이스북 영상

“이 세상의 모든 순간들은 단 하나의 생각으로부터 시작 되었다”

그간 ‘앱솔루트 보드카’는 사회적·정치적 이슈, 시대와 예술, 문화 아이콘 등을 형상화한 광고 캠페인을 선보여왔다.

미국의 ‘9.11’ 테러 추모 이미지, 단두대를 형상화한 ‘앱솔루트 바스티유’ 등. 그 이면에는 앱솔루트가 전하고자 하는 세상을 발전시키는 창의력이 있었다.

미국 ‘9.11 테러’ 추모 이미지(왼쪽), 단두대를 형상화한 ‘앱솔루트 바스티유’(오른쪽)
미국 ‘9.11 테러’ 추모 이미지(왼쪽), 단두대를 형상화한 ‘앱솔루트 바스티유’(오른쪽)

'앱솔루트 보드카'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된 ‘원나잇(One Night)’ 영상은 '앱솔루트' 브랜드만의 핵심가치인 세상을 발전시키는 창의력의 힘과 이를 시작하게 하는 '생각(Idea)'에 대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영감을 불어넣고자 기획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앱솔루트'는 브랜드가 지향하는 긍정적인 신념을 바탕으로 브랜드 핵심가치를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파티, 아트 컬래버레이션 등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영감을 심어 줄 파티도 마련돼 있다.

글로벌 캠페인 'Create A Better Tomorrow, Tonight' 론칭을 기념해 오는 11월, 'No, Gender, No Problem'이라는 주제로 파티를 개최한다. '앱솔루트 보트카'만의 창의력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새로운 영감을 줄 파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앱솔루트 보드카’의 '원나잇(One Night)' 영상은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만나 볼 수 있다.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