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출했나? 살아는 있겠지” 이영학 딸이 아빠 범행 은폐하며 친구에게 보낸 카톡

2017-10-13 11:10

add remove print link

이 양은 화제를 바꾸며 "우리 어머니 돌아가신 건 아니? 우울증이 심하셨대"라고 했다.

이영학 딸 A 양 / 이하 연합뉴스
이영학 딸 A 양 / 이하 연합뉴스

여중생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는 '어금니 아빠' 이영학(35·구속) 딸 이모(14) 양이 아버지 범행을 은폐하려고 했다.

동아일보는 이 양이 피해자 김(14) 양을 애타게 찾는 친구에게 태연히 거짓말을 하며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냈다고 13일 보도했다. 카카오톡을 보낼 당시 이 양은 김 양이 수면제를 먹고 자신의 집 안방에 쓰러져 있다는 걸 알고 있었다.

[단독]이영학, 딸친구에 성기구 학대… 수면제 깨어나 저항하자 살해

매체가 공개한 카카오톡 대화 내용에 따르면 친구 A 양은 이 양에게 지난 1일 오전 10시 12분에 카카오톡을 보냈다.

김 양이 살해당하기 2시간 전쯤이다. A 양이 "ㅇㅇ(피해자)이 봤어?"라고 하자 이 양은 "응? 아니. 사실은 어제 (같이) 놀았어. 2시쯤 친구 만난다고 급하게 갔어"라고 답했다.

A 양이 "납치는 아니겠지?"라고 하자 이 양은 "가출을 했다면 무슨 이유로 그랬을까? 괜찮아. 살아는 있겠지. 착했는데 그런 면이 있을 줄 몰랐네"라며 태연하게 거짓말을 했다.

A 양은 오후 4시 53분에도 이 양에게 카카오톡을 보냈다. 이미 김 양이 피살당한 후였다. A 양이 "(피해자와) 헤어졌을 때 어느 쪽으로 갔는지 봤냐"고 묻자 이양은 "ㅇㅇ시장 위쪽으로 갔을걸?"이라고 했다. 이어 화제를 바꾸며 "우리 어머니 돌아가신 건 아니? 우울증이 심하셨대"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2일 서울북부지법은 이 양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최종진 영장전담판사는 "현재까지 수집된 증거자료에 의해 소명된 범행의 경위와 내용, 피의자의 건강상태 등을 비춰 피의자가 증거를 인멸하거나 도망할 염려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며 기각 사유를 밝혔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