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도 슬퍼 눈물을” 세월호 이영숙씨 부산서 3년여만에 빗속 장례식

2017-10-15 09:10

add remove print link

운구 차량이 빗속으로 떠나자 한 참석자는 "하늘도 슬퍼 눈물을 흘리는 것 같다"고 말했다.

3년 반 만에 치러지는 세월호 희생자 이영숙 씨 장례식 / 이하 연합뉴스
3년 반 만에 치러지는 세월호 희생자 이영숙 씨 장례식 / 이하 연합뉴스

(부산=연합뉴스) 김선호 기자 = 녹슨 세월호 선체 안에서 3년 만에 수습된 이영숙(54·여) 씨의 장례식이 15일 부산 시민장례식장에서 열렸다.

장례식은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가운데 오전 6시부터 간소하게 진행됐다.

외아들 박경태(31) 씨가 빈소에서 어머니에게 마지막 인사를 한 뒤 영정을 들고나오자 운구 행렬과 유족, 친지, 416 가족협의회 등 40여 명이 뒤를 따랐다.

뜬눈으로 밤을 지새운 박 씨는 어머니를 모신 관이 운구차에 오르자 참았던 눈물을 터트렸다.

운구 차량이 빗속으로 떠나자 한 참석자는 "하늘도 슬퍼 눈물을 흘리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씨의 유해는 부산 영락공원에서 화장된 뒤 인천가족공원에 마련된 세월호 일반인 희생자 추모관에 안치될 예정이다.

박 씨는 지난 13일 목포 신항에서 어머니 영결식을 치른 뒤 친인척이 있는 부산에 빈소를 차렸다.

인천에서 홀로 살던 이 씨는 제주도에서 일하던 아들과 함께 살려고 이사하는 날 세월호에 승선했다가 사고를 당했다.

이 씨의 유해는 세월호 사고 3년여 만인 지난 5월 22일 세월호 3층 선미 좌현 객실에서 구명조끼를 입은 모습으로 발견됐다.

세월호 미수습자 9명 중 이영숙 씨와 단원고 조은화·허다윤 양, 고창석 단원고 교사 외에 남현철·박영인 군, 양승진 교사, 권재근 씨·혁규 군 부자 등 5명의 유해는 아직 발견되지 못한 상태다.

세월호 참사 당시 박근혜 정부가 첫 대통령보고 시간을 사후 조작했다는 청와대의 발표가 나온 뒤 다시 세월호의 진실을 밝혀야 한다는 유가족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