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에 정신질환 고백한 래퍼 스윙스 (영상)

2017-10-16 15:10

add remove print link

“그렇게 이야기해주고 싶다. '나에 대해서 뭘 알아?'”

스윙스 인스타그램
스윙스 인스타그램

래퍼 스윙스(문지훈·31)가 영국 BBC 방송에서 정신질환을 앓고 있다고 고백했다.

스윙스는 "처음으로 BBC에"라는 글과 함께 BBC에서 인터뷰한 영상을 지난 14일 인스타그램에 게시했다.

처음으로 BBC에. #dontbeashamedofyourimperfections Thanks to @bbcnewskorean @hiphopkr

Swings(@itsjustswings)님의 공유 게시물님,

영상에서 스윙스는 "의사들은 내가 다양한 정신질환을 앓고 있다고 진단했다. PTSD(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조울병, OCD(강박 장애). 나한텐 그 용어들이 상당히 익숙하다. 10년 정도 시간이 지나서야 이 병들을 나 혼자 해결할 수 없다는 걸 깨달았다"고 전했다.

스윙스는 "한국에서는 정신질환을 의지박약으로 보고 의지가 약한 걸 결함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사람들이 서로 낙인찍길 좋아한다. 말투나 옷차림, 어떤 차를 몰고 어느 직장을 다니며 졸업한 학교는 어디인지. 이 모든 게 지나칠 정도로 중요하다. 정신질환을 앓는 걸 수치라고 생각한다"고 털어놨다.

Part 2 special thanks to @bbcnewskorean @hiphopkr

Swings(@itsjustswings)님의 공유 게시물님,

스윙스는 16일 인스타그램에 두 번째 인터뷰 영상을 올렸다.

스윙스는 "이렇게들 말한다. '이 친구 아픈 걸로 아는데 어떻게 무대에 올라 공연을 하지?' 물론 내가 어떤 상태인지는 모른다"며 "그렇게 이야기해주고 싶다. '나에 대해서 뭘 알아?' 이젠 그런 말들에 상처 안 받고 넘겨버린다"고 심정을 고백했다.

스윙스는 "음악이 나를 구했다. 이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 많은 팬들이 내 음악을 듣고 자살을 단념했다고 말했다"며 음악이 정신질환을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이어 "난 내가 가야 할 길을 안다. 단지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는 걸 넘어 나와 같은 이들을 돕는 일이다"라며 앞으로의 음악 활동에 대해서도 말했다.

앞서 스윙스는 여자친구 임보라(23) 씨와 함께 채널A '개밥 주는 남자 시즌2'에 지난 14일 출연했다. 스윙스와 임보라 씨는 지난 4월 열애 사실을 인정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