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으로 돈을 보내?” 미국서 페이스북 송금 기능 도입

2017-10-21 17:40

add remove print link

페이팔과 페이스북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페이스북이 페이팔(Paypal)과 파트너십을 확장해 개인 간 송금이 가능할 예정이다.

페이팔은 페이스북과 함께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다는 보도자료를 지난 20일(현지시각) 공개했다.

보도자료에서 페이팔은 "모바일과 디지털 성장 국면에서 우리는 금융에서 큰 변화를 목격했다"며 "소비자는 어디서나 무엇이든지 거래할 수 있길 원했다"며 이번 사업을 추진한 이유를 밝혔다.

같은 날 미국 매체 CNBC 보도에 따르면 페이스북과 페이팔은 지난 2016년 처음 파트너십을 맺었다. 페이스북 이용자는 두 회사 파트너십 덕분에 페이스북에서 직접 쇼핑한 뒤 바로 페이팔로 결제할 수 있었다.

이번에 두 회사는 개인 간 금융거래로 사업을 확장했다. 미국에서 iOS를 이용하는 사람들부터 안드로이드 이용자까지 개인 간 송금 기능이 추가 확대될 예정이다.

페이팔은 페이스북 메신저에 고객 서비스 센터를 차렸다. 비밀번호 초기화나 단순한 문의는 페이스북 메신저로 대응하겠다는 것이다.

최근 애플, 스냅챗 등 유력 IT 회사들이 개인 간 금융 기술에 뛰어들었다. 이번 페이스북 행보는 이런 경쟁 사이 추진하는 사업을 의식해 도모한 것이라 분석된다.

페이스북을 이용한 송금 기능이 국내에도 지원될지에 대한 언급은 아직 없는 상태다.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