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죽을 뻔했네” 바다 한가운데서 낚시꾼에게 구조된 이구아나 (영상)

2017-10-21 17:50

add remove print link

육지와 약 6.4km 떨어진 바다 한가운데서 구조된 이구아나 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다.

육지와 약 6.4km 떨어진 바다 한가운데서 구조된 이구아나 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다.

스티브(Steve)는 카약을 타고 낚시를 갔다가 뜻밖에 마주친 이구아나를 구조했다며 지난 18일 유튜브에 영상을 게시했다.

유튜브, Key West Kayak Fishing

이 영상은 스티브가 처음 이 이구아나를 발견한 시점부터 시작한다. 카약 가까이 헤엄쳐 온 이구아나는 지친 기색이 역력하다. 작은 파도와 물살에도 쉽게 앞으로 나아가지 못했다.

겨우 카약 위에 자리를 잡고 쉬게 된 이구아나는 오랫동안 꼼짝도 하지 않았다. 먼 바다를 응시하며 한동안 쉬던 이구아나는 가까이에 섬이 보이자 카약에서 풀쩍 뛰어내려 섬으로 헤엄쳐 간다.

이후 스티브는 섬 근처 나뭇가지에서 쉬고 있는 이구아나를 발견했다. 스티브는 이구아나에게 "잘 있어. 안녕"이라는 말과 함께 떠났다.

스티브는 영상에 덧붙여 "섬 주변에서 헤엄치는 이구아나를 본 적은 많지만 이렇게 멀리 나온 걸 본 것은 처음이었다"고 썼다. 그는 "(이구아나를 발견한 곳은) 육지에서 거의 4마일(6.4km) 가까이 떨어진 곳이었다"고 놀라워했다.

그는 이구아나가 "잘못하면 바다 한가운데서 죽을 수도 있었다"며 "이곳 해류는 동쪽으로 밀려가는 경향이 있어서 육지로 되돌아갈 가능성은 매우 적다"고 설명했다.

home 박혜연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