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는 비싸지 않다” '그뤠잇'하게 스벅 다니는 방법 12가지

2017-10-24 10:10

add remove print link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정리해봤다.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과거 스타벅스는 커피빈과 함께 '별다방', '콩다방' 등으로 불리며 고가 프랜차이즈 커피를 대표해왔다. 최근 그 위상이 변했다. 

먼저 접근성이다. 한국에 스타벅스 매장은 1080개(지난 3월 기준)있다. 각 지역 번화가, 대학가에는 반드시 스타벅스가 있다. 

 
 

특히 카공족(카페에서 공부하는 부류)에게 스타벅스는 눈치를 안 보고 오래 머물 수 있는 최적의 카페다. 자리마다 전력을 사용할 수 있는 콘센트가 있어 특히 인기다.

최근 스타벅스를 경제적으로 이용하는 방법도 많아졌다.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정리해봤다.

1. 아메리카노 대신 '오늘의 커피'

톨사이즈 기준 아메리카노는 4100원이지만, '오늘의 커피'는 3800원이다. 사이즈별로 '오늘의 커피'가 300원씩 저렴하다. 

'오늘의 커피'는 아메리카노와 추출방법이 다르지만, 다양한 커피 원두를 번갈아 가며 사용하기 때문에 새로운 맛을 경험해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 충전식 카드 사용

스타벅스를 자주 가면서 경제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충전식 카드를 사서 회원으로 가입하는 게 좋다. 

 
 

충전식 카드로 스타벅스를 이용할 경우 '별'을 적립할 수 있다. 800원 이상 살 때마다 별이 1개씩 적립되고, 구매 금액이 1만 원이 넘을 때 1개 추가로 적립된다. 12개 별을 모으면, 톨사이즈 음료를 무료로 먹을 수 있는 쿠폰이 발행된다.

충전식 카드를 사용하는 회원에게는 보고 쿠폰(음료를 한 개 사면 하나 더 주는 쿠폰)이 비정기적으로 발행되기도 한다.

충전식 카드를 쓰면 스타벅스가 생일도 축하해준다. 선물은 음료 무료 쿠폰이다. 기분 좋게 마시면 된다.

3. 제휴 카드 활용

 
 

스타벅스를 포함한 커피 전문점에서 특별 할인해주는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한 달에 이용할 수 있는 횟수 또는 금액이 제한될 수 있으니 소비 패턴에 맞는 카드를 고르면 된다. 

4. 바닐라 라떼는 프리 엑스트라(Free Extra)로 (충전식 카드 사용할 경우)

 
 

충전식 카드로 스타벅스를 이용할 경우 일반 라떼를 주문해서 바닐라 라떼로 마실 수 있다. 충전식 카드로 결제할 때는 엑스트라(샷, 시럽, 자바칩, 휘핑크림, 드리즐 등) 1개를 무료로 추가할 수 있는 프리 엑스트라(Free Extra) 제도를 활용하자. 

라떼를 주문한 뒤 바닐라 시럽을 추가하면 다른 커피 전문점과 달리 일반 라떼 가격에 바닐라 라떼를 즐길 수 있다.

비슷한 방법으로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바닐라 아메리카노 등을 즐길 수 있다.

5. 가장 작은 사이즈는 '쇼트' (따뜻한 음료만)

 
 

따뜻한 음료는 '쇼트' 사이즈로 구매할 수 있다. 일반 커피 전문점 레귤러 사이즈가 톨사이즈라면, 그보다 작은 용량이 '쇼트'다. 평소 음료 양이 너무 많아 부담된 사람이라면 먹다 버리지 말고 '쇼트' 사이즈로 구매하는 게 합리적이다.

6. 텀블러 사용

스타벅스에서는 환경 보호 차원에서 텀블러로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300원을 할인해주고 있다. 반드시 스타벅스에서 판매하는 텀블러가 아니어도 된다.

 
 

7. 통신사 할인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에서 스타벅스와 제휴한 경우 할인 혜택을 주기도 한다. 

 
 

KT와 LG U+ 고객이라면 매주 한 번씩 사이즈를 한 단계 위로 변경할 수 있다. 결제는 포인트로 대신하면 된다. 등급에 따라 쇼트 사이즈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주기도 하니 개인이 가입한 통신사 상품을 확인해야 한다.

8. 우유 대신 두유

 
 

스타벅스에서 유제품이 들어간 음료를 마실 때는 무지방 우유, 저지방 우유, 일반 우유, 두유 중에서 골라 마실 수 있다. 우유 종류를 바꿔도 금액은 같다.

9. 샌드위치와 함께 구매

 
 

스타벅스에서는 개장 시간(보통 오전 7시)부터 오후 3시까지 샌드위치와 음료를 함께 주문하는 고객에게 800원을 할인해준다. 일부 제과류는 할인 적용이 안 될 수 있지만, 샌드위치류 대부분은 할인받을 수 있다.

10. 이벤트 음료 또는 제과류 구매

 
 

충전식 카드로 스타벅스를 다니는 사람이라면, 별을 추가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활용할 수 있다. 별을 2배로 적립해주거나, 특정 음료나 제과류를 구매하는 경우 별을 추가로 적립해주는 이벤트가 비정기적으로 열린다.

 

11. 충전식 카드 티끌 잔액 모으기

 
 

충전식 카드를 자주 쓰는 사람이라면 카드 여러 개를 충전해 쓰는 경우가 많다. 이럴 경우 3000원 이하 잔액들은 무시하고 잊고 살게 된다. 티끌 같은 카드 잔액들을 모아서 음료를 주문할 수 있다. 

만약 점원에게 카드 여러 개를 내밀고 계산해달라고 하기 민망하다면, 사이렌 오더를 활용하자. 사이렌 오더로 주문할 때는 결제 단계에서 자동으로 다른 카드 잔액들을 끌어모아 사용해주기 때문이다.

12. 기프티콘 활용법

 
 

스타벅스 기프티콘은 적힌 금액 이상으로 결제하기만 하면 다른 음료로 변경할 수 있다. 이때 금액 800원 이상일 경우, 별 적립도 할 수 있다. 대신 적힌 금액 이하로는 이용할 수 없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