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물정보에 이명박 아들 이시형이 없는 이유

2017-10-27 08:30

add remove print link

다음 카카오에선 ‘이명박’을 검색했을 때 가족관계에 ‘아들 이시형’이 나온다.

네이버
네이버

이명박 전 대통령 '네이버 인물정보'를 보면, 아들인 '이시형' 씨가 등록돼 있지 않다. 가족으로는 배우자 김윤옥 여사만 나와있다.

최근 이를 두고 의혹이 제기됐는데, 실제로 이명박 전 대통령 측이 아들 이시형씨에 관한 항목을 지워달라고 요청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네이버 측은 26일 이 전 대통령 측이 시형씨에 관한 내용을 네이버 인물정보에서 제외해달라고 요청해와 이를 반영한 적이 있다고 밝혔다.

다만 네이버측은 요청이 이뤄진 시기나 이 전 대통령이 직접 삭제를 요구했는지, 대리인을 통해 뜻을 밝혀왔는지 등에 관해서는 “공개할 수 없다”고 전했다.

네이버 측은 네이버 인물정보 등재자가 관련 정보 삭제를 요구하면 본인 여부가 확인되는 즉시 이를 수용한다고 전했다. 자기 정보 통제권을 존중하자는 취지에서다. 삭제 요청 사유에 대해서는 심사하지 않는다.

다음 카카오에선 ‘이명박’을 검색했을 때 가족관계에 ‘아들 이시형’이 나온다. 이명박 전 대통령은 슬하에 아들 시형씨 외에도 장녀 주연, 차녀 승연, 3녀 수연씨 등 딸 셋을 두고 있다.

네이버 인물정보는 네이버 검색창에 유명인을 검색하면 맨 먼저 노출되는 서비스다. 네이버 검색의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네이버 인물정보는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 산하 ‘네이버 인물정보 검증 및 자문위원회’를 통해 운영 정책을 관리하고 있으며 보다 공정하고 투명한 서비스를 위해 본 기준을 공개하게 돼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