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죄 폐지 촉구 청와대 청원 '20만 돌파' 이틀 전 상황

2017-10-30 10:00

add remove print link

현재까지 이뤄진 청와대 청원 가운데 이렇게 짧은 기간에 동참자가 폭증한 청원은 사실상 없었다.

지난 27일 오후 낙태죄 폐지 촉구 청와대 청원 상황 / 이하 청와대 홈페이지
지난 27일 오후 낙태죄 폐지 촉구 청와대 청원 상황 / 이하 청와대 홈페이지
지난 29일 오후 해당 청원 상황
지난 29일 오후 해당 청원 상황

낙태죄 폐지 촉구 청와대 청원 동참자 수가 이틀 사이 폭증해 말들이 무성하다. 해당 청원은 지난 29일, 청와대 공식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기준인 동참자 수 20만 명을 돌파했다.

소년법 폐지 촉구 청원에 이어 사회적 반향을 일으키는데 성공한 청원이라며 반기는 분위기도 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일명 '조작설'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낙태죄 폐지 청원이 '20만 명 기준'을 달성하기 약 이틀 전인 지난 27일 오후, 동참자 수는 4만 6000여 명에 불과했다. 청와대 공식 답변을 듣지 못한 청원 가운데 동참자 수 3위 수준이었다.

그러던 중 해당 청원은 이틀 사이 동참자 수가 약 15만 명 넘게 늘어났다. 현재까지 이뤄진 청와대 청원 가운데 이렇게 짧은 기간에 동참자가 폭증한 사례는 사실상 없었다.

'낙태죄 폐지'는 민감한 사회적 문제인 만큼 SNS에서도 의견이 분분했다. 낙태죄 폐지 필요성에 공감하는 SNS 이용자들은 청와대 청원 목표 달성을 반기는 분위기였다.

반면 일명 '조작설'을 제기하는 SNS 이용자들도 있었다.

이런 의혹을 제기한 이들은 낙폐죄 폐지 청원 마감 직전 주요 여초 성향 커뮤니티에 참여를 독려하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고 했다. 이들은 일부 청원 독려 글에 중복 참여할 수 있는 편법을 알려주는 내용도 있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청와대는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해당 청원에 답변할 것으로 전망된다. 청와대는 30일 동안 20만 명 이상 동참자를 모은 청원에 대해 청와대나 정부 관계자가 답변한다는 기준을 세웠다.

셔터스톡
셔터스톡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