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전에 많이 먹어두자!” 기억력에 좋은 음식 12가지

2018-08-04 17:50

add remove print link

로즈마리 향도 기억력 촉진에 효과가 있다.

1. 고등어

이하 shutterstock
이하 shutterstock

고등어는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고등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뇌 구성 성분 중 하나로 기억력, 학습 능력, 집중력을 높여준다. 또 눈 건강을 지키는 데에도 도움을 줘 수험생들이 꼭 먹어야 할 식품이다.

2. 연어

연어도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품이다. 뇌 기능 저하를 막아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3. 호두

호두에는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렌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리놀렌산은 기억력을 높여주고 뇌 노화를 예방해준다.

4. 계란

계란은 모든 식품 중에서 레시틴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다. 레시틴은 기억 저장과 회생에 필요한 신경신호를 전달하는 데 꼭 필요한 성분으로 기억력 증진과 뇌 건강에 도움을 준다.

5. 검은콩

검은콩에도 레시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두뇌 발달, 기억력 증진,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6. 검은깨

검은깨도 레시틴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기억력, 학습력, 집중력을 향상시킨다.

7.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폴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8. 오미자

오미자에는 뇌파를 자극하는 성분이 있어서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여준다. 피로를 푸는 데에도 좋아 수험생들이 먹어야 할 식품 중 하나로 꼽힌다.

9. 팥

팥은 곡류 중 비타민 B1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 B1은 기억력 감퇴 예방에 도움을 준다.

10. 로즈마리

로즈마리는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여준다. 로즈마리는 꼭 먹지 않아도 된다. 로즈마리 향도 기억력 촉진에 효과가 있다.

11. 자색양파

자색 양파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기억력을 높이는 데 좋다.

12. 두부

두부에 함유된 레시틴은 기억력과 집중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도와준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