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옛동료' 에브라, 자신 비난한 팬에 '하이킥…퇴장'

2017-11-03 08:10

add remove print link

이날 경기의 교체멤버로 이름을 올렸던 에브라는 레드카드를 받고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다.

유튜브 영상 캡처 / 연합뉴스
유튜브 영상 캡처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박지성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에서 한솥밥을 먹으면서 국내 팬들에게도 잘 알려진 파트리스 에브라(36·마르세유)가 경기를 앞두고 관중석에서 자신에 대한 비난을 멈추지 않은 팬의 머리를 발로 차 퇴장당하는 사고가 벌어졌다.

에브라는 3일(한국시간) 포르투갈 기마랑이스의 아폰수 엔리케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비토리아SC(포르투갈)와 2017-2018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I조 4차전을 앞두고 그라운드에서 몸을 풀고 있다가 팬과 충돌했다.

이날 공개된 영상을 보면 에브라는 팀 동료의 만류를 뿌리치고 그라운드 옆 광고판 앞으로 다가가 팬의 머리를 향해 강하게 왼발로 '하이킥'을 날렸다.

갑작스럽게 벌어진 상황에 흥분한 일부 팬들이 관중석에서 뛰어 내려오고, 선수들과 안전요원이 에브라를 말리는 긴박한 상황이 벌어졌다.

사태가 진정되고 나서 이날 경기의 교체멤버로 이름을 올렸던 에브라는 레드카드를 받고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다.

마르세유의 파트리스 에브라(가운데)를 말리는 팀동료들 / AP=연합뉴스
마르세유의 파트리스 에브라(가운데)를 말리는 팀동료들 / AP=연합뉴스

에브라에게 머리를 맞은 관중은 원정 응원에 나선 마르세유 팬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프랑스 일간지 레퀴프는 "이번 충돌은 마르세유 서포터스가 몸을 풀고 있던 에브라를 향해 30여 분 동안 계속해서 야유를 보내서 생긴 사건"이라며 "애초 에브라는 팬들에게 가서 이야기를 나누려고 했지만 상황이 급변하면서 발길질까지 이어졌다"고 전했다.

에브라는 교체멤버에 있어서 다행스럽게 마르세유는 11명이 경기를 치를 수 있었지만 끝내 비토리아SC에 0-1로 패하고 말았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