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일부 제품에서 '녹색 세로줄' 결함 발견

2017-11-12 15:20

add remove print link

애플은 현재 해당 결함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고 증상을 겪은 구매자들에게 무료로 기기를 교체해 준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 '아이폰 X(텐)' 일부 제품에서 '녹색 세로줄'이 발견됐다.

지난 10일 미국 IT 전문 매체 맥루머스(Macrumors)는 일부 아이폰X 이용자들 휴대폰 화면에서 녹색 줄이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지난 3일(한국 시각) 아이폰 출시 10주년 기념작인 '아이폰 X' 1차 출시국 판매가 시작됐다. 매체는 출시 일주일이 지난 현재 '아이폰 X' 구매 고객 중 최소 25명이 이같은 디스플레이 결함을 호소하고 있다고 전했다. 보통 이 녹색 선은 화면 오른쪽 혹은 왼쪽 가장자리에서 보였지만 간혹 다른 장소에서도 나타났다.

결함 기기는 어떠한 충격도 가해지지 않았지만 구매 후 일정 기간이 지나자 문제를 보이기 시작했다. 이 결함은 재부팅이나 시스템 재설정을 해도 계속된 것으로 전해졌다.

제기된 문제는 '아이폰 X'의 특정 옵션이나 특정 발매 지역에 국한되지 않았다. 이 결함은 미국, 캐나다, 폴란드, 오스트리아 등지에서 제기됐다. 색상은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 용량은 64GB와 256GB 모델에서 가리지 않고 나타났다.

애플은 현재 해당 결함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고 증상을 겪은 구매자들에게 무료로 기기를 교체해 준 것으로 알려졌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