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음경을 때릴거야” 동양인 인종차별한 미국인 (영상)

2017-11-15 10:00

add remove print link

미국 전철에서 한 백인 남성이 동양계 남성에게 인종차별적인 욕설을 하며 폭행했다.

미국 전철에서 한 백인 남성이 동양계 남성에게 인종차별적인 욕설과 폭행을 가했다.

미국 매체 뉴욕포스트는 한 백인 남성이 동양계 남성에게 욕설하며 뺨까지 때리는 영상을 14일(이하 현지시각) 공개했다. 한 목격자가 샌프란시스코 만 근교 지역을 연결하는 장거리 전철인 바트(BART)에서 이 영상을 촬영했다.

Bigot attacks Asian passenger on train while horrified commute...

A bigot attacked an Asian passenger on a train while horrified commuters watched. http://nyp.st/2hucuPP

New York Post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11월 14일 화요일

영상은 백인 남성이 자리에 앉아있는 동양 남성에게 "네 음경을 때릴 거야. 널 부숴버릴 거야"라고 말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백인 남성은 또 "널 때려눕힐 거야"라며 동양 남성 뺨을 한 차례 가격했다. 심지어 동양 남성을 "차이니즈 니거(Chinese Nigger)"라고 부르기도 했다. '니거'는 백인들이 흑인을 낮잡아 부르는 말로, 아주 모욕적인 단어다.

백인 남성이 뺨을 한 번 더 때리자 동양 남성은 "한 번만 더 내 몸에 손대면..."이라며 자리에서 일어섰다. 백인 남성은 황급히 자리에서 멀리 떨어졌다. 주변에 있던 승객들은 "하지 말아라", "경찰에 신고하라"라며 동양 남성을 말렸다. 한 흑인 여성이 달려와 "지금 당장 대응하지 말아라"라며 동양 남성을 막아서기도 했다. 그러자 백인 남성은 다시 다가와 동양 남성에게 욕설하며 위협했다.

미국 매체 넥스트샤크는 이 영상을 촬영한 승객 인터뷰를 같은 날 보도했다. 승객은 "이 일은 지난밤(13일)에 벌어졌다. 바트에 타고 있었는데 나이 든 백인 남성이 동양 남성에게 인종차별적인 발언을 하며 모욕했다. 영상 증거가 필요할 때를 대비해 당시 상황을 촬영했다"라고 매체에 밝혔다.

그는 "영상이 끝난 상황 직후에 바로 경찰을 불렀다. 동양 남성은 백인 남성을 무시했고, 그는 경찰이 도착하기 전에 전철에서 내렸다"라고 덧붙였다.

승객은 이어 "나를 포함한 승객 모두 그를 도우려 했지만, 누구도 적극적으로 나서지 못했다. 솔직히 경찰에 신고하고, 증거를 모으는 것 외에 뭘 더 할 수 있을지 몰랐다"라고 했다. 그는 "나도 동양인이기 때문에 두려웠다. 하지만 이후 내가 겁쟁이처럼 느껴졌다"라고 말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