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출연자는 딱 한팀” 일본 '홍백가합전' 출연 확정된 트와이스

2017-11-16 12:30

add remove print link

트와이스가 한국 가수로는 6년 만에 일본 'NHK 홍백가합전' 출연자 명단에 올랐다.

트와이스 일본 데뷔 앨범 '#TWICE'
트와이스 일본 데뷔 앨범 '#TWICE'

그룹 트와이스가 일본 'NHK 홍백가합전' 출연자 명단에 올랐다.

16일 NHK는 공식 홈페이지에 제68회 홍백가합전 출연자 명단을 공개했다. 이번에 발표된 명단에서 우리나라 가수로는 트와이스가 유일하게 포함됐다.

NHK
NHK

우리나라 가수가 홍백가합전에 출연한 건 지난 2011년 동방신기, 소녀시대, 카라 출연 이후 6년 만이다. 주최 측은 일본 홍백가합전 출연자 명단 선정에 3가지 요소를 고려했다고 밝혔다. 일본에서 활약, 인지도, 프로그램 기획연출 의도 등이다.

트와이스의 홍백가합전 출연은 데뷔한 지 1년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 이뤄졌기 때문에 더 특별하다.

지난 6월 28일 트와이스는 첫 앨범 '#TWICE'로 일본에 데뷔했다. 앨범 발매 후 오리콘 데일리차트 사흘 연속 1위를 차지했고 25만 장 이상 앨범 판매고를 세운 앨범에 수여하는 플레티넘 앨범 인증을 받았다. 7월에는 데뷔 무대로 도쿄 체육관(아레나 공연장)에서 쇼케이스를 열어 일본팬 1만 5000명을 만났다.

또 지난달 발표한 일본 첫 오리지널 싱글 'One More Time'은 오리콘 위클리 싱글차트 1위를 차지했고 플레티넘 앨범 인증도 획득했다. 데뷔 첫해에 싱글과 앨범 모두 플레티넘 인증을 획득한 한국 걸그룹은 트와이스가 처음인 셈이다.

16일 아사히 신문은 트와이스가 홍백가합전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발표한 소감을 전했다. 트와이스는 "데뷔한지 얼마 안됐는데 출연 명단에 올라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홍백가합전은 매년 12월 31일 일본 공영방송 NHK에서 방송되는 인기 연말 프로그램이다. 역대 가장 높은 시청률은 81%였으며 평균 시청률도 40%가 넘는다. 한 해를 대표하는 가수들이 출연해 남녀 각각 홍팀과 백팀으로 나눠 공연하는 형식이다. 한국 가수로는 조용필, 패티김, 보아, 동방신기, 소녀시대 등이 출연했다.

home 박송이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