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생 응원, 뭐 럭키하라고” 수학 문제 풀던 고장환이 한 말

2017-11-16 12:20

add remove print link

고장환 씨는 “집합 엑스, 에스. 아…. 모르겠어요”라며 다음 문제로 넘어갔다.

"아… 모르게쒜요~"

독특한 말투로 주목받고 있는 코미디언 고장환(33) 씨가 수험생을 응원하는 영상을 만들었다.

고 씨는 지난 15일 오후 올린 인스타그램 영상에서 "오케이, 진짜 오랜만에 찾아뵙는다. 이렇게 찾아뵙게 된 게 자랑 아닌 자랑할 게 있다. 셀럽(유명인)들만 한다는 진짜 수능, 약간 파이팅 뭐 럭키 이런 영상을 최초 공개한다"고 말했다.

전구게 모둔 수엄생들 수능날 만크믄 다블 다 아라쓰면 조켔어요???????? #fx는 #엠버

고장환(나몰라훼미리) Only Hiphop????(@mr_kko_)님의 공유 게시물님,

그는 "수험생과 고통을 나누기 위해" 수학 문제집을 집어 들었다. 화면에는 그가 최근 협찬받았다고 자랑한 신발도 보였다.

첫 번째 문제는 함수였다. 고 씨는 "두 함수 에프엑스, 스, 2. 아…. 모르겠어요. 모를 땐 약간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 빨리 아는 것부터 푸는 게 좋다"며 다음 문제로 넘어갔다.

두 번째 문제는 집합이었다. 그는 "집합 엑스, 에스. 아…. 모르겠어요"라며 다음 문제로 넘어갔다.

그가 세 번째, 네 번째 문제도 "모르겠어요"라고 계속 넘기는 부분이 웃음 포인트다.

고 씨는 인스타그램에 "전구게 모둔 수엄생들 수능날 만크믄 다블 다 아라쓰면 조켔어요(전국에 모든 수험생 수능 날만큼은 답을 다 알았으면 좋겠어요)"라며 "#fx는 #엠버"라고 적어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고 씨가 올린 영상은 14만 회 이상 재생되며 화제 되고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