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위키트리 법률검토 시스템 상시 가동

2011-04-04 10:24

add remove print link

안녕하십니까? '함께 쓰고 함께 나누는 뉴스' 위키트리가 게재되는

안녕하십니까?

'함께 쓰고 함께 나누는 뉴스' 위키트리가 게재되는 글에 대한 전문적인 법률 검토를 위해 새로운 시스템을 장착했습니다.

위키트리 회원이 급증하면서 게재되는 글이 많아지고 다양해짐에 따라 동시에 법적 문제의 소지가 있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위키트리는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침해, 선거법 위반 등 민감한 법적 문제가 발생할 소지를 차단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담당 변호사에게 법률검토를 즉시 요청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위키트리는 위키기자나 OPM데스크께서 게재하신 글이나 뉴스 가운데 편집자의 검토 및 조정으로 가능한 선을 넘어서는 내용에 대해서는 즉시 법률검토 시스템을 가동해 담당 변호사의 검토를 거치게 됩니다.

그동안 사안에 따라 개별적으로 진행해왔던 법률검토를 정식 시스템으로 개발해 상시 가동하도록 장착하게 됐습니다.

법률검토 시스템이 가동되면 해당 기사의 본문의 표출이 자동으로 차단되면서 기사의 제목도 일부 가려집니다. 동시에 해당 기사는 위키트리 자문 변호사의 스마트폰과 이메일로 즉시 전송돼 담당 변호사의 의견을 구하게 됩니다.

담당 변호사의 의견에 따라 법적 문제의 소지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본문 표출이 차단되며,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변호사의 의견과 함께 본문의 전부 또는 일부가 표출됩니다.

위키트리 자문변호사로는 법무법인 KCL 유남영 변호사와 법무법인 호성 이승량 대표변호사가 활약하게 됩니다.

위키트리는 모두에게 개방된 모두의 공간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뉴스 커뮤니케이션’을 이루려는 위키트리의 노력은 계속될 것입니다.

위키트리에 글을 쓰시고 위키트리를 읽으시는 모든 분들께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뉴스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해드리기 위한 노력에 여러분 모두의 더욱 깊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1년 4월 4일

위키트리 편집자 올림

home 편집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