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갑” 걸그룹 센터 12인

2017-11-17 17:20

add remove print link

일명 '걸그룹 센터'로 불리는 이들은 외모뿐만 아니라 뛰어난 실력으로 팀에 활력을 더하곤 한다.

걸그룹을 보면 무대 중앙에서 빼어난 미모를 뽐내며 관객들의 시선을 강탈하는 이들이 있다. 일명 '걸그룹 센터'로 불리는 이들은 외모뿐만 아니라 뛰어난 실력으로 팀에 활력을 더하곤 한다.

특별히 '센터'라는 역할이 주어지는 것은 아니다. 보통 곡이 시작할 때나 공식 석상에서 팀 가운데에 서는 멤버를 센터라고 부른다.

각 그룹 센터로 유명한 12인을 모아봤다.

1. 소녀시대-윤아

윤아 인스타그램
윤아 인스타그램

윤아(임윤아·27)는 2007년 그룹 소녀시대 싱글 앨범 '다시 만난 세계'로 데뷔했다. 현재 가수뿐만 아니라 배우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 레드벨벳-아이린

레드벨벳 공식 인스타그램
레드벨벳 공식 인스타그램

아이린(배주현·26)은 그룹 '레드벨벳' 소속이다. 레드벨벳은 지난 2014년 싱글 앨범 '행복'으로 데뷔했다.

3. 트와이스-나연

트와이스 공식 인스타그램
트와이스 공식 인스타그램

JYP 엔터테인먼트 그룹 '트와이스' 소속인 나연(임나연·22)은 2015년 'OOH-AHH하게'로 데뷔했다. 이후 'CHEER UP', 'TT' 등을 히트시키며 이름을 알렸다.

4. 에이핑크-손나은

손나은 씨 인스타그램
손나은 씨 인스타그램

손나은(23) 씨가 속한 그룹 에이핑크는 어느덧 7년 차 장수 그룹이 됐다. 에이핑크는 지난 2011년 데뷔했다. 이후 'MY MY', 'NoNoNo' 등을 히트곡을 냈다. 손나은 씨는 '무자식 상팔자', '대풍수' 등 여러 드라마에 출연하며 연기자로도 활동하고 있다.

5. 아이오아이-소미

전소미 양 인스타그램
전소미 양 인스타그램

소미(전소미·16)가 속했던 프로젝트 그룹 아이오아이는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제작된 팀이다. 아이오아이는 지난해 방송된 Mnet '프로듀스101'에서 최종 11인으로 꾸려졌다. 소미는 프로젝트팀 활동이 끝난 후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방송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6. 에프엑스-크리스탈

크리스탈 인스타그램
크리스탈 인스타그램

크리스탈(정수정·23)은 그룹 에프엑스 소속이다. 에프엑스는 2009년 싱글 앨범 '라차타'로 데뷔했다. 이후 '레드 라이트', '일렉트릭 쇼크' 등 히트곡을 냈다. 현재 영화, 드라마에 출연하며 배우로도 활동하고 있다.

7. 다이아-정채연

정채연 씨 인스타그램
정채연 씨 인스타그램

정채연(19) 씨도 소미처럼 '프로듀스 101' 출신이다. 그룹 다이아로 데뷔했다. 그는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리고 있다.

8. 보너스베이비-문희

보너스베이비 공식 인스타그램
보너스베이비 공식 인스타그램

문희(최문희·20)는 그룹 '보너스 베이비' 소속이다. 2015년에 싱글 앨범 '마이비(myB)'로 데뷔했다. JTBC 오디션 프로그램 '믹스나인'에 출연해 예쁜 외모와 뛰어난 춤솜씨로 화제가 됐다.

9. AOA-설현

설현 인스타그램
설현 인스타그램

설현(김설현·22)은 그룹 AOA 소속이다. AOA는 2012년 데뷔했다. 설현은 '강남 1970', '살인자의 기억법' 등에 출연하며 연기로도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각종 CF에 등장하기도 한다.

10. 라붐-솔빈

솔빈 인스타그램
솔빈 인스타그램

솔빈(안솔빈·20)은 그룹 라붐 소속이다. 라붐은 2014년 데뷔했다. '두근두근', '어떡할래' 등의 노래를 냈다.

11. 프리스틴-결경

앞줄 왼쪽 두 번째 / 프리스틴 공식 인스타그램
앞줄 왼쪽 두 번째 / 프리스틴 공식 인스타그램

결경(주결경·18)도 아이오아이 출신이다. 현재 그룹 프리스틴에 속해있다.

12. 미쓰에이-수지
수지 인스타그램
수지 인스타그램

수지(배수지·23)는 2010년 그룹 미쓰에이로 데뷔했다. 당시 데뷔곡 'Bad Girl Good Girl'이 크게 히트하며 인기를 끌었다. 수지는 이후 각종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며 배우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